
4시간 전
의성 '봉양온누리터'에서 책 읽으며 휴일 보내기!
안녕하세요.
의성군블로그기자단 김희열입니다. :)
여름이 아닌데도 벌써 더위가 시작되어 시원한 곳에서 주말을 보내며 휴식하고 싶어지는 하루입니다. 이런 날 도서관에서 책도 보고 공부도 하면 좋을 것 같은데요, 의성에는 몇 곳의 도서관과 작은도서관이 있습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릴 곳은 의성군립도서관, 의성도서관 외에도 책을 볼 수 있는 의성 봉양온누리터인데요, 도서관과 생활문화센터가 함께 있는 곳입니다.
봉양온누리터는 의성군 봉양면 도리원에 있는데요, 주변에 식당가들도 많아 의성 맛집이 많이 있는 곳입니다. 밥도 먹고 공부도 하면서 북캉스를 할 수 있는 곳이랍니다. :)
의성 봉양온누리터는 2023년 3월에 개관했는데요, 이곳 지역 주민들이 시내에 가지 않아도 책을 읽을 수 있고 문화공간을 이용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도서관이라고 적혀 있지 않아서 책이 많지 않을까 했는데 생각보다 많은 도서가 비치되어 있었답니다.
의성 봉양온누리터는 1층 북카페, 유아자료실, 어린이자료실, 2층 종합자료실 3층 교양강좌와 문화행사를 하는 배움1, 배움2, 마주침공간, 4층 온누리홀과 댄스실 등이 있습니다.
봉양온누리터 1층과 2층은 연결되어 있어서 계단으로 올라갈 수도 있습니다.
요즘은 도서관 속 요런 공간들이 인기인데요, 계단처럼 되어 있는 곳에서 책을 읽으며 쉴 수 있고 방해가 되지 않을 때 사진을 찍어도 잘 나오는 곳입니다.
의성 봉양온누리터에는 책꽂이 속에 이런 공간이 있어서 이곳에서 책을 읽으면 책상에서 읽는 것과는 다른 분위기입니다.
일반도서는 총류 124권, 철학 313권, 종교 66권, 사회과학 759권, 자연과학 173권, 기술과학 500권, 예술 193권, 언어 96권, 문학 2548권, 역사 286권 등 5,058권이 있고 큰글도서는 524권이 있습니다. 정말 다양하게 책들이 구비되어 있어 누구나 방문하기 좋은 곳이랍니다. :)
도서관에는 아이들과 함께 오는 가족 단위 방문객이 많아서 어린이들을 위한 공간도 필요한데요, 봉양온누리터 어린이 도서실에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인형과 공간들이 있습니다. 이곳은 총류, 철학, 종교, 사회과학, 자연과학, 기술과학, 예술, 언어, 문학, 역사 등 총 3,455권이 비치되어 있어요.
직원이 없어도 스탠드형 대출반납기에서 대출과 반납을 할 수 있고, 자료검색대에서 필요한 책을 검색해서 찾으면 됩니다.
의성 봉양온누리터에서 조용하게 책을 읽고 4층 온누리터로 올라가 봤는데 강의실이 깔끔하고 잘되어 있어서 저도 배워보고 싶은 마음이 생겼답니다.
봉양온누리터에는 댄스실과 녹음실이 있어서 학생들의 연습 공간으로도 좋을 것 같았습니다. 거울이 설치된 이곳은 댄스실입니다.
의성 봉양온누리터에는 책을 읽을 수 있는 자료실 외에도 특별한 휴게공간이 있는데요~ 바로 마주침공간입니다. 휴식도 하면서 책도 볼 수 있는! 또 다른 매력이 있는 공간입니다.
요즘은 도서관이 디자인도 예쁘고 찾고 싶은 공간들이 많은데요~ 의성 봉양온누리터도 바로 그런 곳 같습니다. 책도 읽으면서 쉴 수 있는 숨은 공간들이 있어서 아이들도 좋아할 것 같습니다.
의성 군민이 아니어도 방문하실 수 있으니! 꼭 한번 방문하셔서 북캉스겸 힐링의 시간 가져보세요. ^^
의성 봉양온누리터
📍주소 : 경상북도 의성군 봉양면 도리원3길 27-8
📍전화번호 : 054-834-5500
📍이용시간 : 평일 : 09시~21시 , 주말 : 09시~18시
📍매주 월요일 휴무
📍주차 가능
- #의성군
- #의성
- #경북의성
- #의성가볼만한곳
- #의성봉양온누리터
- #봉양온누리터
- #의성도서관
- #의성실내가볼만한곳
- #의성아이와가볼만한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