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가지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주제로

'제50회 부산 어린이날 큰잔치 축제'를 개최합니다!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부산일보사와 함께 어린이날(5.5.) 및 어린이 주간(5.1.~5.7.)을 맞이해 오는 5월 5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영화의 전당 일대에서 ‘제50회 부산 어린이날 큰잔치’를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제50회 부산 어린이날 큰잔치 행사 개요

일시

2023. 5. 5.(금) 10:00 ~ 15:00 ※ 어린이 영화 <씽2게더> 3부 15:30~17:30

장소

영화의 전당 일원(야외무대, BIFF광장, 야외극장, 하늘연극장)

주요행사

어린이날 축하공연, 다양한 체험‧놀이 프로그램, 어린이 영화 상영 등

‘부산 어린이날 큰잔치’는 지난해까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과 병행해 오프라인 시간대별 공연․ 프로그램을 나눠 운영했으나 올해는 실외마스크 착용 전면 해제 이후 처음 맞는 어린이날 행사로, 어린이가 가족들과 함께 맘껏 즐길 수 있도록 시간․장소별 빈틈없는 프로그램을 구성해 진행할 계획인데요.

행사는 ‘모든 어린이가 행복한 해피 데이(HAPPY DAY)’라는 슬로건 아래, ▲‘보는 즐거움’ ▲‘만드는 즐거움’ ▲‘함께하는 즐거움’ ▲‘배우는 즐거움’ ▲‘도전하는 즐거움’ 등 5가지 즐거움을 온전히 느낄 수 있는 5가지 주제의 어린이날 프로그램으로 운영됩니다.

‘보는 즐거움’에서는 어린이들의 눈이 즐거워지는 어린이날 공연을 중심으로 스마일 벌룬박스 공연, 캐리와 친구들 특별 공연, 유튜버 팬미팅 등이 영화의 전당 야외극장 및 야외무대에서 진행되며 ▲‘만드는 즐거움’에서는 레고벽 놀이터, 빅블럭 마을 쌓기, 아쿠아 매직, 달려라! 오색 자동차 레이싱 등 어린이들의 오감 만족 및 두뇌 발달을 위한 체험장이 부산국제영화제 광장에서 진행됩니다.

‘함께하는 즐거움’에서는 디제이(DJ) 뽕 디스 파티(PARTY), 스마일 보드게임 룸 등 친구들과 함께하는 프로그램이 야외무대에 마련되며, ▲‘배우는 즐거움’에서는 물건 선정부터 판매까지 아이들이 직접 만들어가는 어린이 해피 상점과 다양한 과학원리를 재미있는 마술 쇼로 구성한 과학쇼가 야외극장 및 더블콘 앞에서 진행됩니다. 마지막으로 ▲‘도전하는 즐거움’에서는 어린이들의 도전정신을 기르는 프로그램인 도전! 어린이 몸짱 헬스클럽과 다양한 도전 이벤트를 부산국제영화제 광장에서 진행합니다.

이외에도, 부산소방재난본부의 안전체험 및 안전교육 인형극, 부산광역시 어린이집 연합회의 동화책 나눔․만들기 체험, 부산은행의 도서교환전, 부산경찰청의 싸이카 포토존, 부산아이파크의 축구공 차기 이벤트 등 어린이날을 맞이해 어린이들이 안전한 생활 습관을 가지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역 유관기관 또한 재미있는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어린이날을 맞아 준비한 다양한 공연 및 프로그램을 통해 온 가족이 즐겁고 소중한 추억을 만드시길 바란다”라며, “아이 키우기 좋은 부산, 아이들이 행복하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는 부산을 만드는 데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습니다.



{"title":"「제50회 부산 어린이날 큰잔치」, 해운대 영화의 전당에서 함께해요","source":"https://blog.naver.com/cooolbusan/223091452259","blogName":"부산광역시..","blogId":"cooolbusan","domainIdOrBlogId":"cooolbusan","logNo":223091452259,"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