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7일 전
[블로그기자단] 송파에서 아이와 직업테마체험 '키자니아 방문기'
글·사진: 블로그 기자단 정주리
송파구의 어린이를 위한 직업테마체험 키자니아 서울을 아시나요?
아이와 함께 방문하기 좋은 키자니아에 대해 소개하고 꿀팁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키자니아는 소방관, 경찰관, 의사, 승무원, 연구원 등 다양한 직업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각 직업마다 실제 상황처럼 꾸며진 환경에서 일을 하게 돼요. 각 체험에 맞는 유니폼을 착용하기 때문에 더욱 실감 납니다.
키자니아 내 직업체험은 70여 개 이상으로 굉장히 다양한 체험이 가능합니다. 각 체험은 추천하는 연령과 키 제한이 있을 수 있어서 미리 찾아보고 가시는 걸 추천드리며 인기 체험을 미리 알아보고 가시면 빠른 선택에 도움이 됩니다.
키자니아의 내부는 총 2개 층으로 이루어져 있고 전체 공간이 마치 한 도시처럼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 체험 장소들의 내부 역시 굉장히 세밀하게 꾸며져 있어 실제 직업을 경험하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어요! 우리 일상에서 볼 수 있는 공간들을 디테일하게 표현했다는 점이 인상 깊습니다.
이곳에서 사용할 수 있는 키자니아 화폐가 있습니다! 키조라고 불리는 화폐인데 전 세계 키자니아에서 활용 가능하고 직업체험을 통해 키조를 지불하거나 벌 수 있습니다.
키조는 은행에서 직접 저금을 하여 이자를 발생시킬 수 있으며 키자니아 내 운영하는 백화점 내에서 직접 물건을 구입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아이들의 경제적 체험도 가능하고 돈에 대한 개념을 알고 관리해 볼 수 있습니다.
아이들은 키자니아에서 흥미롭고 재미있는 경험을 하며 사회적 역할, 협동, 문제 해결 등을 배울 수 있어 유익합니다. 보호자는 함께 참여할 수 없고 아이 스스로 각 테마의 선생님과 친구들과 함께 약 20~25분 정도의 시간을 보내게 됩니다. 부모님들께서는 투명한 통창 밖에서 실시간으로 보고 계실 수 있기 때문에 우리 아이의 모습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키자니아 이용 시 꿀팁을 알려드릴게요. 일단 키자니아 입장 시 아이와 보호자는 팔찌를 착용하고 들어갑니다. 각 직업체험 앞에 팔찌를 태그 해서 줄을 설 수 있는 키오스크가 있습니다. 내가 원하는 체험이 있다면 그 체험 앞 키오스크에서 태그 후 바로 예약이 가능합니다. 해당 체험이 진행되는 시간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또한 줄서기 취소는 모든 키오스크에서 가능하니 한 곳에 태그를 했더라도 다른 곳으로 이동해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2개 체험 예약은 불가합니다. 다음 체험을 예약하고 싶다면 현재 예약한 체험이 끝나면 바로 다른 체험 예약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체험이 끝나면 다음 체험을 위해 아이가 직접 열심히 뛰어 다음 체험 키오스크에서 태그를 해야 합니다.
각 체험 스케줄이 궁금하시다면 키자니아 내부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줄서기' 앱을 활용하시면 됩니다. 그날 오픈한 체험 스케줄을 보고 대략적인 스케줄을 계획하실 수 있습니다. 일부 체험은 마감되었거나 오픈하지 않는 날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소위 키자니아 서울에서 인기 있는 체험들은 주말에는 줄서기가 굉장히 어렵습니다. 만일 꼭 해보고 싶은 체험이 있다면 입장 전 타임 티켓 추가 구입 후 별도 예약을 하셔서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비교적 여유로운 시간대는 평일 오후권을 추천드려요!
이번 3월에 방문한 키자니아 서울에서 아이가 직접 체험한 직업체험 3가지만 소개해 드릴게요!
첫 번째는 키자니아 서울에서 가장 인기 있는 체험인 소방서랍니다. 소방관이 되어 소방관이 하는 일을 알아보고 출동 전 간단한 훈련도 해봅니다.
화재가 발생한 상황에 안전하고 신속하게 소방차를 타고 출동해 건물의 화재를 진압한 뒤 소방서로 무사 복귀하는 과정까지 이루어집니다. 굉장히 디테일한 상황과 소방차를 직접 탑승할 수 있다는 점과 실제로 물이 나오는 호수로 불을 꺼볼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라 아이들이 선호하는 체험 중 하나입니다. 평일 오후 마지막 타임에 운 좋게 줄서기 완료 후 체험했는데 주말에는 꼭 타임 티켓을 하셔야 합니다.
두 번째로 참여한 체험은 봄에 해보기 좋은 체험인 수산식품연구소입니다. 봄 제철 수산물을 알아보고 다양한 식품을 개발해 보는 직업체험입니다. 동해, 서해, 남해에서 나는 수산물에 대해 알아볼 수 있답니다.
세 번째로 소개드릴 체험은 출출한 아이의 간식을 해결하기 위해 도전해 본 쿠킹스쿨입니다. 선생님과 함께 쿠킹을 위한 재료, 쿠킹 방법, 쿠킹 도구 등에 대해 알아보고 직접 노랑 크림 빠네 파스타를 만들어보았습니다. 주기적으로 메뉴가 변경되고 아이가 정말 좋아해서 재방문하고 싶은 직업체험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3번째 방문해 보았는데 체험할 수 있는 직업의 종류가 굉장히 많기 때문에 꾸준히 방문할 의향이 있습니다. 나의 직업에 관심을 가질 수 있고 아이 스스로 다양한 체험을 도전해 보고 싶은 어린이들이라면 꼭 방문해 보시길 바랍니다.
※ 본 기사는 블로그 기자단이 작성한 글로, 송파구의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 #잠실
- #키자니아
- #키자니아서울
- #아이와가볼만한곳
- #직업체험
- #직업테마체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