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시간 전
[블로그 기자] 울산 남구 도심 속 힐링 장소 세관공원 5월의 모습
울산 남구 도심 속에 위치한 세관공원은 사계절 언제나 주민들에게 힐링 되는 장소를 제공해 주는 곳입니다.
오늘은 저도 가족들과 함께 세관공원에서 새소리를 들으며 푸른 나무 아래에서 힐링을 하고 왔습니다. 주변에 편의점도 있어 시원한 음료 하나씩 들고 가서 쉬니까 너무 좋더라고요.
세관공원 입구
우리 가족은 운동 삼아 세관공원까지 도보로 이동을 했습니다. 세관공원 주변에는 세관 청사, 체육관, 테니스장 등이 있어 다양한 시설과 함께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원 입구 맞은편에 있는 대현체육관은 요가, 에어로빅, 댄스, 배드민턴, 탁구 등 다양한 강습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어요.
열심히 땀을 흘리고 초록 나무 아래서 쉰다고 생각하니 절로 힐링 되더군요.
힐링 되는 공간 세관공원
울산에서 겹벚꽃 명소로도 잘 알려진 세관공원이지만 우리 가족은 이렇게 나무들이 모두 초록빛일 때 방문하는 걸 더 선호하는 편입니다.
5월의 세관공원은 초록빛이 듬뿍인 나무들 사이의 길을 걷다 보면 따스한 햇살, 작은 새소리를 들을 수 있어서 일상 속의 편안함을 느낄 수 있었어요.
그럼 도심 속 세관공원을 걸으며 들리는 새소리를 한 번 들어볼까요?
그리고 세관공원을 걷다 보면 잠시 쉬었다 갈 수 있는 의자들이 많이 있어요.
여기서 잠시 앉아서 책을 읽거나 잔잔한 음악을 들으면 절로 힐링이 된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더운 날일 때는 야간에 세관공원 산책을 하러 나오시는 분들도 계시더라고요.
아마도 곳곳에 설치되어 있는 조명들이 길을 밝혀주기 때문인지 야간에 반려견과 함께 오시는 분들도 많으셨습니다.
세관 청사
세관공원 위쪽에는 세관 청사가 있습니다. 세관 청사 앞에 넓은 공터가 있는데 여기에는 아이들과 공놀이를 하시는 분들도 많아요.
아이들과 나들이 오신 가족들에게도 인기가 많은 세관공원입니다.
세관공원은 울산세관에서 지역주민을 위해 부지를 제공하고 남구청에서 조성하고 관리하는 공원이에요.
남구청에서 관리하는 공원이라 깔끔하고 다양한 수종이 있어 사계절 모두 이용하기 좋은 곳입니다.
세관공원 운동기구
세관공원 테니스장 옆에는 큰 겹벚꽃 나무 두 그루가 있고 그 앞으로 운동기구들이 있습니다.
겹벚꽃 시즌에는 여기에 앉아만 있어도 예쁜 사진을 찍을 수도 있는 곳이지요.
여기에 있는 운동기구들은 주민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는 곳이기도 합니다. 공원을 몇 바퀴 돌다가 이곳에서 살짝 몸을 풀고 가기 괜찮더라고요.
마무리
울산 세관공원은 푸른 나무 아래 길을 걸으며 힐링을 할 수도 있고 다양한 운동시설과 강습 프로그램도 할 수 있는 체육관이 있는 도심 속 힐링 장소입니다.
규모가 많이 크지는 않지만 사계절 모두 방문하기 좋은 곳으로 야간에도 산책 삼아 걷기 좋더라고요.
봄에는 겹벚꽃 명소로도 유명하고 주변에 편의점도 있으니 가족들과 시원한 음료 하나 들고 방문하셔도 좋을 거 같습니다.
- #울산세관공원
- #울산남구세관공원
- #울산남구공원
- #울산남구공원정보
- #울산남구공원안내
- #울산남구공원후기
- #울산남구겹벚꽃
- #울산남구꽃공원
- #울산남구체육관
- #울산남구강습프로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