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난히 더운 여름, 이렇게 더운 여름날에는 아이들에게는 도심속 물놀이터가 최고의 놀이 시설입니다.

울산에는 여러 물놀이터가 동네 곳곳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주말을 맞이해서 아이들과 함께 울주군 천상에 위치한 가온물놀이장에 방문해보았습니다.

울주군에는 총 8곳의 물놀이터를 운영중인데요.

범서와 언양, 온산, 웅촌, 서중, 청량읍, 온양읍, 산남읍 등 울주군 어디에서도 방문할 수 있는 여러 물놀이터가 도심 곳곳에 있습니다.

가온물놀이장은 천장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7월 20일까지는 토,일 주말에만 운영이 되고 아이들 방학시기인 7월 22일부터 8월 24일까지는 월요일을 제외한 평일에는 운영 예정입니다.

가온 물놀이장에는 화장실과 아이들 안전을 위한 물놀이장 운영 본부가 있고 아쉽지만 전용주차장이 없어요.

인근체 공영주차장 2군데가 위치하고 있고 주변 갓길 주차 가능하니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울산 가온물놀이터는 울주군 범서읍 대동길 21문두 에시앙 1단지와 3단지에 위치하고 있어서 천상 주민들에게는 접근성이 아주 좋아요.

근처에 편의점이나 슈퍼도 있다보니 편하게 아이들 간식 구입도 가능합니다.

아무래도 우천시에는 운영이 중단되니 날씨체크를 한 뒤에 방문하시는걸 추천드려요.

이른 오전에 방문했지만 더운 날씨로 인해서 시민들이 정말 많이 나왔어요.

곳곳에 그늘막도 있어서 더위를 피할 수 있는 공간도 있고 아이들은 물놀이터에서 신나게 놀고 있는 모습을 보니 시원하게 보였어요.

따로 전용 쉼터는 설치 되어있진 않지만 평소 공원 시설을 이용해서 쉴수 있는 공간이 물놀이터 양쪽으로 잘 되어있는데요.

그늘도 넓직하게 잘 만들어져있어서 아이들을 케어하는 어른들은 그늘에서 쉬면서 각자의 자유로운 시간을 보내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날씨는 꽤나 더웠지만 그늘과 근처에 물이 있다보니 제법 시원함이 느껴지는 가온 물놀이장이였어요.

시원한 물소리가 들리는 가온 물놀이장

유아에서 부터 초등아이들까지~ 시원한 물과 함께 주말늘 보내는 모습이 다들 즐거워 보입니다.

도심속에 이렇게 시원하게 물놀이를 할 수 있는 공원이 있다는건 참 좋은거 같아요.

놀면서 쉬엄쉬엄 간식도 챙겨 먹을 수 있고 저희 아이들도 5시간을 물놀이터에서 시간을 보내고 왔는데요.

신발은 맨발로 이용 가능하고 곳곳에 안전요원들이 배치 되있어서 아이들의 안전을 지켜주고 있습니다.

무료로 이용되고 있는 가온공원 물놀이터는 안전 및 시설이 꽤나 잘 유지 되고 있는 편이였어요.

물 깊이도 그리 깊지 않아서 유아에서 부터 초등학생까지 안전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고 바닥도 폭신폭신한 우레탄 재질로 되어있는 점이 만족스러웠습니다.

무엇보다 곳곳에 그늘막이 잘 되어있어서 아이들과 함께 방문한 보호자들도 시원하고 쾌적하게 쉴 수 있는 공간이 많다는것도 마음에 들었어요.

🎉 꼭 비싼돈주고 워터파크를 가지 않고 멀리가지 않더라도 도심속에서 물놀이를 즐기고 싶은 분들에게 정말 유용한 도심 속 물놀이터!

운영 일자와 시간 그리고 날씨를 잘 체크해서 긴 여름 방학에 아이들이 지루하지 않게 방학을 보낼 수 있는 피서지로 손색이 없습니다.

유난히 더운 여름 도심속 물놀이장에서 아이들과 함께 좋은 추억 만들어 보시길 바랍니다.

※ 해당 내용은 '울산광역시 블로그 기자단'의 원고로 울산광역시청의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title":"더운 여름 아이와 함께 방문하기 좋은 천상 가온물놀이터","source":"https://blog.naver.com/ulsan_nuri/223934227215","blogName":"울산광역시..","domainIdOrBlogId":"ulsan_nuri","nicknameOrBlogId":"울산광역시","logNo":223934227215,"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fals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