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년 전
함안 산인면 삼계탕 맛집 국보삼계탕
함안 산인면 삼계탕 맛집
국보삼계탕
함안군 제12기 SNS 기자단 서지현
삼계탕 하면 여름에 먹는 보양식 느낌이 강하지만 여름이 아니더라도 깔끔하게 한 그릇 먹기에도 좋은 건강식입니다.
쫄깃한 고기와 시원한 국물 맛을 볼 수 있는 국보삼계탕!
지금부터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국보삼계탕
경남 함안군 산인면 산인로 333
매일 11:00~20:00 / 연중무휴
055-583-5842
국보삼계탕은 가게 바로 앞 넓은 주차장을 보유하고 있어 주차하기에도 편리합니다.
가게는 신발을 벗고 들어가는 구조로 되어있고, 여러 개의 룸 형태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가게 내부는 룸식으로 나누어진 공간과 별관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공간이 깔끔하게 나누어져 있어서 조용한 식사를 원하시는 분들에게도 괜찮을 것 같았습니다.
국보삼계탕의 메뉴입니다. 각종 삼계탕 메뉴를 비롯하여 오리고기 메뉴도 함께 판매하고 있었어요.
저는 메인메뉴인 국보삼계탕을 주문하였습니다.
국보삼계탕 본 건물의 룸은 좌, 우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오른쪽 룸에는 4인용 좌석 9~10개 정도가 배치되어 있어 탁 트인 공간으로 되어 있었습니다.
왼쪽 룸에는 4인용 테이블 2개만 들어가 있어서 조용한 공간을 원하는 분들과 8명 정도의 단체가 이용하기에도 괜찮을 것 같았어요.
가족모임 하기에 아주 적합한 장소 같았던 룸
별관에는 좌석이 엄청 많았어요. 별관에 두 곳의 공간이 나누어져 있는데 두 곳 모두 자리가 넉넉했습니다.
주말이나 공휴일에 사람들이 많이 몰려도 크게 웨이팅 없이 들어갈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기본 반찬은 깍두기, 샐러드, 고추 등으로 삼계탕과 잘 어울리는 조합들이었어요.
국보삼계탕은 최상의 육질을 가진 엄선된 영계닭과 국내산 인삼, 찹쌀, 대추 등이 어우러진 삼계탕인데,
성인 1명이 먹기에 충분한 양의 닭 크기와 재료들이 들어가 있었습니다.
보통 삼계탕 국물이 진한 맛이 나는 경우가 잘 없는데, 이곳은 진한 국물 맛을 느낄 수 있어 참 좋았습니다.
기본 반찬과도 조화가 좋아서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닭 안에 찹쌀도 충분하게 들어가 있어서 한 그릇 먹고 나면 든든하더라고요.
거기에 식당 직원분들도 친절하셔서 반찬이 떨어지거나 불편한 점이 없는지 수시로 확인해 주셔서 편하게 식사를 할 수 있었습니다.
야외공간에서 후식으로 커피 한잔하고 가면 좋을 것 같습니다.
- #함안
- #함안맛집
- #함안즐기기
- #함안여행
- #삼계탕
- #국보삼계탕
- #함안핫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