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봄꽃전시회,

5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어느새 5월 말이 되면서 더위도 빠르게 다가오는 듯한 느낌인데요! 2주 전에 있었던 유성온천 문화축제가 꿈꾼 것처럼 지나갔죠? 유성온천의 5월은 온천축제뿐 아니라 봄꽃전시회로 화려하게 물들여지는 중입니다. 유성온천축제는 끝났지만 봄꽃전시회는 진행 중입니다.

5월 5일부터 시작된 제2회 봄꽃전시회는 '새로운 봄, 또 한번의 설렘' 이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온천축제에 맞춰 온천로 일원에 봄꽃 정원을 이루고 있습니다. 5월 한 달 동안 얼마나 다채롭게 피어났는지 함께 보시죠!

봄꽃전시회는 워터스크린이 위치한 온천로 일원에서 만나보실 수 있는데요. 유성호텔 앞에서부터 계룡스파텔 앞쪽까지 길게 쭉 이어져 있어서 산책하시며 둘러보시기에 좋아요. 오늘은 워터스크린에서부터 계룡스파텔까지 이어진 봄꽃 정원을 보여드리려고 합니다.

이번 봄꽃전시회에서는 디기탈리스, 페라고늄 등 50여 종의 봄꽃이 온천로를 꾸며주고 있는데요. 올해가 더 다양하게 심겨져 있더라구요. 형형색색 꾸며진 봄꽃들을 바라보고 있으면 시간 가는 줄 모른답니다.

풍차뿐 아니라 여러 가지 대형 조형물들이 설치되어 있어서 어디에서 찍어도 인생샷을 남기실 수 있는데요. 곳곳에 시든 꽃들도 있지만, 워낙 많은 수가 심어져 있어서 그런지 시든 꽃보다 쌩쌩한 꽃들이 더 많습니다. 봄꽃전시회 마지막 날까지 예쁘게 버텨줄 것 같아요.

유성의 봄꽃전시회나 국화전시회를 자주 와본 분들이라면, 익숙한 조형물과 새로운 조형물을 찾는 재미가 있을 거예요.

우체국 맞은편에 위치한 분수를 지나면 '수국원'을 만나실 수 있는데요. 이번 봄꽃 전시회에서 가장 인기 있던 곳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전시회가 시작되기 전부터 많은 분들이 그냥 지나치지 못했던 곳입니다.

중앙에 이렇게 길이 나있는데요. 저기에 서서 사진을 찍으면 정말 기가 막히게 나오더라고요! 여러 종류의 수국이 피어있어서 너무 아름답고 향기로운 곳이었어요.

정말 알록달록하죠? 한번 발을 들여놓으면 모든 수국을 둘러보고 나서야 빠져나올 수 있는 수국원의 매력에 함께 빠져봅시다! 이제 4일 남았다고요!

봄꽃전시회 수국원을 지나면 족욕체험장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유성구에서는 족욕을 하러 가는 길에도 꽃구경을 하면서 간다고요!

평일에도 족욕하러 나오신 분들이 많으셨는데요. 족욕도 하고 봄꽃도 구경하고! 이거 완전 일석이조 아닌가요! 저도 이번 주말에는 꽃구경하면서 족욕을 즐겨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봄꽃전시회 조형물의 하이라이트라고 할까요? 상상도 못한 정체! 봄꽃 유성이 인데요. 초록 잎으로 덮여있던 몸에 페츄니아가 가득 피어났어요. 봄과 가을에 만날 수 있는 대형 유성이는 매번 어떤 색감의 꽃으로 물들게 될까 기대하게 합니다! 유성구 꽃전시회 덕분에 세상에 이렇게 많은 꽃들이 있구나! 하는 걸 알게 되었어요!

6시 ~ 6시 30분 즈음부터는 조명에 불이 들어오기 시작하는데요. 개인적으로는 해질녘에 온천로를 거닐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조명이 들어오면 너무 예쁘거든요. 걸어가시다가 한 번씩 뒤돌아보셔도 좋고, 끝까지 걸어가셨다가 다시 돌아오면서 거꾸로 보셔도 좋아요.

경관조명이 들어오기 시작하면 '우주정원'에 꼭 들러주세요. 세종수목원과 협업해서 조성된 우주정원은 누리호 조형물, 피규어존, 스톤조명까지 하나하나 구경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다양한 행성들에도 조명이 들어와서 밤에는 색다르게 보이기도 하고요.

두드림공연장으로 가까이 갈수록 더 화려하고 아름다운 꽃들이 활짝 피어 있답니다. 지나가는 시민분들도 꽃구경하시랴, 인증샷 찍으시랴 가던 길을 멈추게 만들더라고요.

매 계절마다 꽃 전시회의 향연이 있더라면 얼마나 좋을까 하는 생각도 해봅니다.

아이들과 우주 피규어를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해요. 봄꽃전시회 우주공원은 뒤쪽까지 꼭 둘러보셔야 합니다.

사진으로만 둘러봐도 포토존이 엄청나죠? 사진으로 보는 것보다 직접 오셔서 보시는 게 더 멋지답니다. 이번 주말을 놓치지 마세요!

앞서 소개해 드린 수국원 외에도 이번 봄꽃전시회의 두 번째 야심작 같은 '난초가든'에는 많은 난초들과 함께 곳곳에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어요.

다양한 사진을 남길 수 있어서 많은 분들이 난초가든에서 시간을 많이 보내시더라고요.

아름답고 찬란한 난초의 향연을 지나 계룡스파텔 쪽으로 더 가볼까요?

계룡스파텔 정문에는 학 조형물과 함께 '전통정원'을 만나보실 수 있어요.

사진으로 쭉 둘러본 제2회 유성봄꽃전시회 어떠셨나요? 꽃구경도 하고 족욕까지 할 수 있는 유성으로 놀러 오세요!

꽃은 눈으로만 관람해 주시는 센스도 잊지 말아 주세요! 눈과 카메라로만 담아 가시길 바라요!

이번 주말에는 유성 봄꽃전시회도 구경하고 족욕도 함께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봄꽃전시회는 5월 28일 일요일까지랍니다! 이제 다음은 8월 여름축제, 재즈&맥주페스타에서 만나요!


{"title":"대전 유성구 봄꽃전시회, 5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source":"https://blog.naver.com/yuseonggu/223111253349","blogName":"유성구 공..","blogId":"yuseonggu","domainIdOrBlogId":"yuseonggu","logNo":223111253349,"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