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년 전
[청년퓰리처기자] 집에서 창업하기 내 손으로 만드는 전자책 1,2회
안녕하세요 청년퓰리처기자단 김민현입니다.
집에서 창업하기 스마트 스토어에 이어 집에서 창업하기 내 손으로 만드는 전자책을 들었습니다.
평소 관심 있던 분야의 강의가 울산광역시 남구 일자리종합센터에서 수업이 이루어지니 흥미를 가지고 신청하여 수업을 들었는데요.
울산 남구 문화예술회관 근처에 위치하고 있는 울산광역시 일자리종합센터(울산광역시 남구 삼산로169번길 440)에서 매주 화요일 저녁 7시에 수업이 진행이 되었어요.
주차장이 있긴 하나 협소한 편이라서 근처 공영주차장 이용하셔서 이곳에 주차했어요.
울산 남구 일자리종합센터 4층 강의실에서 진행되는 강의로 4월 16일부터 5월 7일까지 총 4회로 진행이 되었습니다.
인터넷서점 전자책 6권을 출간하시고 'naver blog.zip'이라는 종이책을 출간하시고 천원서점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이원석 강사님의 강의로 채워졌습니다.
많은 분들이 저녁시간임에도 불구하고 퇴근하시고 많이 강의를 들으러 오셨더라고요.
수업이 시작된 첫 주 1강은 전자책 주제 정하기로 진행이 되었는데, 전자책으로 돈 버는 원리 그리고 전자책으로 쓰면 좋은 주제, 전자책 출간 주제 정하기를 알려주셨습니다.
전자책에 관심이 많고 만들어서 활용하고 싶은 분들이 모인 곳이라 첫 강의부터 현실적인 전자책을 출간해서 수익화가 될 수 있는 방법을 알려 주셨는데요.
요즘 전자책을 판매할 수 있는 사이트들이 다양해서 종류랑 장단점을 알려주셨어요. 전자책을 적으려면 주제가 있어야 하잖아요.
내가 뭘 적어야 할지 생각을 하고 오신 분들도 많으시겠지만 주제를 못 정하신 분들을 위해 적기 좋은 주제들을 아주 정리를 잘해서 예시로 알려주셔서 내 코드에 맞는 주제를 선택해 알려주신 소주제에 생각을 더해 전자책 하나 쉽게 만들 수 있겠더라고요.
혼자서 막연하게 내가 책을 써야지 생각을 했다면 정말 시작부터 난관에 부딪혔을 텐데 이렇게 길잡이가 되어주시니 바로 오늘 안에도 전자책을 적을 수 있을 것만 같은 자신감이 생가더라고요.
직접 노트북을 챙겨 오신 분들은 바로 전자책을 적을 수 있는 알려주신 플랫폼에 바로 작성하고, 준비 못 하신 분들도 자기만의 주제를 찾아 소주제까지 정해보는 시간이 이어졌습니다.
금방이 관심 있고 잘 아는 주제를 선택하게 되니 막히지 않고 나열해 보니 정말 시작이 반이다 할 정도로 전자책의 틀이 잡히네요.
두 번째 강의에는 2강 전자책 작성하기였는데 전자책 제목, 목차 정하기 그리고 전자책 표지 만들기 또, 전자책 작성 노하우, 주의사항을 알려주셨어요.
첫 번째 강의에서 틀을 정해놓았더니 그에 맞는 제목을 정하고 소주제들을 정리해서 목차를 만들어 순서를 정리를 했어요.
그럴싸하게 전자책의 시작을 마무리한 느낌이네요. 다음으로는 표지까지 만들어 보았는데요.
표지를 만들 수 있는 사이트나 전자책 등록하는 사이트마다의 표지도 설명해 주셨고, 저작권이라든지 주의사항을 알려주시며 노하우까지 알려주셨어요.
2주간의 내 손으로 만드는 전자책 커리큘럼으로 강의를 들으면서 벌써 표지에 틀까지 잡히니 내용만 더해 전자책 하나 뚝딱 만들 수 있는 능력자가 되는 느낌이었어요.
남은 3주 차와 4주 차도 너무 기대가 되고, 강의를 이어들었습니다.
다음 3주 차, 4주 차에는 어떤 전자책 만드는 과정을 배웠는지 기대해 주세요
- #집에서창업하기
- #내손으로만드는전자책
- #울산창업
- #남구일자리종합센터
- #울산남구일자리종합센터
- #야간창업교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