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년 전
[경남 하동 / 하동 랜선 여행] 하동 금오산 하늘길 남해 최정상에서 바라보는 하동케이블카(Flyway Cablecar)
온라인 홍보 명예기자단 이도윤
<안전하고 건강한 일상을 위해 개인생활 방역수칙을 지키며 방문해 주시길 바랍니다>
하동 가볼 만한 곳 중에서도 최근 들어 핫플레이스로 인기 있는 하동 플라이웨이 케이블카를 타러 왔습니다.
경상남도 하동군 금남면 경충로 461-7에 위치하고 있으며, 도착하면 넓은 주차장에 주차를 무료로 할 수 있어요. 마침 하동군 관광안내도에 하동 10경이 소개되어 있어서 지도와 함께 관광정보가 한눈에 보입니다.
티켓매표소가 있는 하부정류장은 3층이고, 탑승장은 4층에 있네요.
하동 플라이웨이 케이블카
▶운행시간 3월 11일~7월 21일
평일 09:30~17:30 (매표 마감 17:00)
토요일/연휴일 09:00~18:00 (매표 마감 17:30)
일요일 09:00~17:30 (매표소 마감 17:00)
※하행 마감 30분 전 매표소 마감
◉ 이용요금
일반 (왕복) 대인 20,000원/소인 15,000원
(편도) 대인 14,000원/소인 9,000원
논스톱(빠른 탑승) 40,000원
크리스탈(왕복) 대인 27,000원/소인 20,000원
논스톱(빠른 탑승) 60,000원
프리미엄(대기 없이 탑승) 캐빈 30만 원 1대당 최대 8인까지 탑승
문의☎ 055) 883-2000
https://hadongcablecar.com/
티켓팅을 한 뒤, 바로 케이블카를 타셔도 좋지만 이왕이면 건물을 둘러보아도 좋습니다. 건물 3층 연결된 곳으로 나가면 깜짝 놀라는데요,
오렌지색 곰 한 마리가 발코니에 핑크색 캔디를 애타게 바라보며 금방이라도 건물을 타고 넘어올 것 같네요.
야외정원 1층으로 내려가는 계단이 있어서 내려가보았습니다.
와우! 상당히 덩치가 큰 온통 오렌지색 곰이 1층에서 3층까지 서 있네요. 지리산에서 아기곰을 찾아 금오산까지 내려왔다가 아름다운 바다전망과 사탕에 눈이 멀어버렸다네요.
야외정원의 나풀거리는 무언가 서있는 듯 나는 듯 뭘까요?
이것은 방송인 김창완 선생의 기증 작품 ‘춤’이라고 합니다. 방송하다가 원고를 찢어 종이 인형을 만든 모습이 춤추는 것 같아 만든 작품이라 합니다.
잠시 앉아서 쉴 수 있는 공간도 있고,
2층으로 올라가면 오렌지 곰의 상반신이 보이고 옥빛 반짝이는 유리구슬 조형물도 있습니다.
다시 3층으로 올라왔습니다. 여전히 아빠곰은 핑크색 캔디에서 눈을 못 떼네요.
4층으로 오르면 탑승장이 있고, 하동 10경 사진이 멋지네요. 화개장터십리벚꽃, 금오산 일출과 다도해, 쌍계사,평사리최참판댁, 형제봉 철쭉, 청학동 삼성궁, 지리산 불일폭포, 하동포구 백사청송, 화개동천 야생차밭, 섬호정에서 바라본 섬진강 등이 4계절 따라 아름답습니다.
창가에는 벚꽃 포토존과 함께 하동케이블카 한글 첫 글자가 느낌 있네요.
1층에서 보았던 김창완 작품의 춤, 그림과 멋진 다도해 사진이 있어서 갤러리 같습니다.
건물 1층에서 4층 탑승장까지 엘리베이터를 곧바로 타고 오면 케이블카 탑승장입니다.
탑승장에서 케이블카를 기다렸다가 순번대로 탑승 후 공중에 붕 뜨면서 출발~
“함께여서 참 좋다. 하동 케이블카“ IN 하케(하동케이블카) 사진 찍기 좋은 소품도 케이블카 안에 있어서 기념사진 찰칵!
청정 남해의 한려해상이 발아래 보입니다. 날씨가 조금 흐려서 그렇지 넓은 바다와 섬이 보이고 육지의 논과 밭도 보이네요. 오렌지색 아빠곰도 멀리 보이네요.
금오산의 절경을 마주 볼 수 있으니 더없이 좋아요. 총 연장 약 2.6km의 선로가 연결되어 있으며
대중적으로 많은 오렌지색 케이블카에 비해 파란색은 8대의 바닥이 보이는 크리스탈 캐빈입니다.
케이블카 안에서의 안전한 이용이 안내되어 있고 비상시 연락처도 적혀 있습니다.
스릴감 넘치는 케이블카 안에서의 아름다운 바다전망과 금오산 전망을 동시에 볼 수 있어요.
상부장에 드디어 도착했습니다.
1층에는 카페와 편의점이 있고, 2층에는 탑승장이 있으며 3층에는 스카이워크와 4층에는 야외전망대가 위치해 있는 건물입니다.
4층의 가장 높은 곳에 위치한 야외전망대로 향했는데요, 이곳에는 하부장에서 오렌지 아빠곰이 애타게 찾던 옥색 아기곰이 있습니다.
아빠가 찾는 걸 알까요? 멋진 남해의 풍경에 반한 아기곰은 느긋하게 풍경을 감상 중인 것 같습니다.
전망대 끝에 하동플라이웨이 한글 초성 ㅎㄷㅍㄹㅇㅇㅇ 글자가 멋집니다.
전망대에는 망원경이 있어서 먼바다를 좀 더 가깝게 볼 수 있습니다.
전망대 아래로 내려오면 액자 뷰 포토존이 있어서 줄지어 사진을 담을 수 있는 곳입니다.
맞은편으로 이어진 길을 나오면 금오산 스카이워크를 이용할 수 있고,
짚와이어 운행하는 고객 대기실도 보입니다. 짚와이어 총 길이는 3,186m로 아시아의 최장 길이 3곳의 환승지를 거쳐 4개의 코스로 내려간답니다. 스릴감 있겠어요.
스카이워크 가는 길에 천사의 날개 포토존 조형물이 보입니다. 정중앙에서 찍으면 하늘을 배경 삼아 진짜 날아오르는 느낌이겠습니다.
금오산 하늘길 360도 강, 산, 바다가 보이는 이곳, 스카이워크 전망대입니다.
스카이워크 투명한 유리 위를 걷는 길 조심조심 걷게 되는데요, 발아래 둘레길 가는 길도 보이네요. 황금자라산을 뜻하는 금오산의 황금자라가 있는 곳까지 가보았습니다.
산과 바다와 섬을 360도 회전하여 다 볼 수 있는 이곳, 금오산 하늘길은 하동 금오산 케이블카를 타고 와야만 그 매력을 오롯이 다 느낄 수 있습니다. 아래로 둘레길도 한 바퀴 돌면 약 1.2km 거리를 산책 삼아 거닐기에 더없이 좋습니다.
▼ 하동 여행지 둘러보기 ▼
- #경남
- #경상남도
- #하동
- #하동케이블카
- #하동플라이웨이케이블카
- #하동플라이웨이
- #경남여행
- #하동여행
- #하동관광
- #하동가볼만한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