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일 전
5월은 장미꽃 구경에 제격! 서곶근린공원 추천해요
안녕하세요! 서동이에요 (*^V^*)
5월이 되면서 우리 서구에도 진짜 봄이 찾아왔습니다!
오늘은 봄꽃 중에서도 장미로 대표되는 서구의 오랜 명소, 서곶근린공원을 소개해 드리고자 하는데요~
임중빈 기자님 그리고 저 서동이와 함께 지금부터 랜선 여행을 떠나보아요!
요즘 들어 흐린 날씨와 종종 들려오는 비소식과 소나기에 오늘 날씨는 좀 어떠려나 하는 고민이 드시죠?
5월이 되면서 적절한 강수량과 함께 때론 미세먼지 없는 청명한 하늘이 반겨주어 계절의 여왕 ‘봄’이 찾아왔음을 실감케 합니다.
우리 서구 구민들에게 익숙한 오래된 공원 ‘서곶근린공원’은 위치도 위치지만
편리한 주차공간과 부담스럽지 않게 딱 좋은 면적과 편의시설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봄~여름 사이에 예쁘게 피어나는
🌹‘장미’🌹 군락지가 있어 5~6월에는 가장 많은 구민들이 찾아오는 곳이기도 합니다.
우선 현재 5월 중순~말 기준으로는 개화율이 50% 미만인 상태입니다.
다만 다양한 야생화가 식재되어 있어 꽃구경하기에는 물론 충분한 곳이긴 하지만요.
서곶근린공원은 무지개다리를 기준으로 서편과 동편으로 나뉘어져 있는데,
동편은 맨발걷기 길로🏃🏻 유명하며 이곳 서편은 장미원🌹으로 유명합니다.
현재 일부 장미들이 개화한 모습을 보이고 있죠.
흐드러지게 만개하기엔 아직 시간이 더 필요한 것 같습니다.
참고로 중부지방을 비롯하여 서울과 수도권에서도 아직 만개한 모습을 보이지 않고 있는데요.
6월 초가 되면 서구를 비롯한 수도권에 대부분의 장미가 만개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
공원 중앙에 있는 장미원을 주변으로 산책하며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공간들이 많습니다.
스마트쉼터는 물론 축구장, 농구장, 배드민턴장, 보조경기장 등이 있는데
축구장을 두루고 있는 트랙을 산책과 조깅의 장소로 사용해보시고, 완만한 경사를 이루고 있는 데크길을 통해 근력운동도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
또한 최근에는 다양한 야생화가 곳곳에 식재되어 있어 여전히 눈이 호강하는 봄 날의 근린공원입니다.
아마 6월 초!
조금만 더 있으면 서곶근린공원 장미터널이 빨갛고 분홍빛이 감도는 예쁜 장미들로 아름답게 수놓일 예정입니다.
서곶근린공원은 지대가 꽤 높은 곳에 있기 때문에 무지개다리 주변의 풍경도 꼭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청명하고 맑은 날씨에 그 매력은 더 배가 되니까요.
잊고 있었던 우리 동네의 풍경, 혹은 자세히 보지 못해 매력을 느끼지 못했던 서구의 숨겨진 풍경들이 나타나는 곳입니다.
봄의 전령사!
서곶근린공원의 5월 봄 풍경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조만간 멋진 장미들이 꽃망울을 틔워 서구 구민들의 힐링을 책임질 예정입니다.
벚꽃, 왕벚꽃, 수선화, 철쭉 등 올해 봄꽃을 충분히 보지 못하셨다면 이번에 서곶근린공원에서 장미 구경을 원없이 하실 수 있길 바라봅니다.
지금까지 서동이가 임중빈 기자님과 함께 서구의 대표 근린공원인 서곶근린공원의 장미꽃 개화 소식을 전해드렸는데요.
가족, 친구, 연인 함께 서곶근린공원을 찾아 따뜻한 봄을 만끽해보시기 바랍니다. 😄
그럼 이만, 다음에 또 서동이가 좋은 소식을 들고 찾아올게요~~ 안녕 0(*°V°*)0
- #인천
- #인천서구
- #인천서구명소
- #서곶근린공원
- #서구서곶근린공원
- #서곶근린공원장미
- #서곶근린공원장미개화
- #서구장미
- #인천서구장미명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