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년 전
독립운동가 순국의사 장진홍 선생의 묘소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칠곡군 석적읍에 위치한 순국의사 장진홍 선생의 묘에 다녀온 후기를 작성해보겠습니다.
독립운동과 관련하여 공부할 기회가 생겼는데 칠곡 구미 일대에서 활약하던 장진홍 선생의 묘소가 석적읍에 있다는 걸 알고 바로 가보았습니다.
묘소의 주소는 ‘칠곡군 석적읍 신기길 56-1’입니다.
석적 우방신천지아파트 인근에 위치하고 있으며 이정표 설치가 잘 되어 있어서 길 찾기는 어렵지 않았습니다.
신기경로당 옆에 있는 골목길로 올라가면 비석이 나옵니다.
주차할 공간도 여유가 있습니다. 2~3대 정도 주차가 가능해보입니다.
주차장도 깔끔하게 청소가 되어 있고, 묘소 일대가 전반적으로 잘 정비가 되어 있었습니다.
비석에는 ‘순국의사 장진홍’ 이라고 새겨져 있습니다.
순국의사 장진홍 선생의 묘소입니다.
바로 뒤쪽에는 가족들의 묘소도 보입니다.
묘소에 있는 묘비를 통해 인물의 업적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저는 한문 읽기가 어려워 포털 검색을 통해 장진홍 선생의 업적을 알아보았습니다.
장진홍 선생의 업적 및 간단한 생애는 아래와 같습니다.
장진홍(1895년 6월 6일 ~ 1930년 6월 30일, 인동 장씨) 선생은 일제강점기에 활동한 독립운동가로, 1895년 칠곡군에서 태어났습니다.
1927년 조선은행 대구지점 폭파사건을 주도하였습니다.
일제로부터 사형 선고를 받고, 사형 집행 전 날 1930년 7월 31일 향년 35세의 나이로 옥중 자결하였습니다.
1962년 건국훈장 독립장이 추서되었습니다.
독립운동가 장진홍 선생이 잠들어계신 곳입니다. 양지바른 곳에 잘 계시는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를 위해 평생을 바쳐 독립운동을 하신 분들 및 그들의 후손이 행복한 국가와 사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묘소 바로 옆에는 장진홍 선생의 생애에 관련한 내용이 적혀있습니다.
끝까지 다 읽어보시면 감사한 마음을 느끼고 돌아가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장진홍 선생의 묘소에서 바라본 석적읍의 모습입니다. 고층 아파트와 푸르른 밭이 보입니다.
마치 장진홍 선생께서 석적읍을 지켜주시는 모습 같습니다.
이상으로 칠곡군 석적읍에 위치한 순국의사 장진홍 선생의 묘소를 둘러본 후기를 마칩니다.
장진홍 선생 뿐만 아니라 칠곡군 출생하고 독립운동에 삶을 바친 열사들이 계십니다.
이 글을 읽고 독립운동을 하신 모든 분들의 명예가 보존될 수 있도록 후손인 우리들이 관심을 기울이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칠곡군
- #칠곡군청
- #칠곡군SNS서포터즈
- #칠곡군관광
- #칠곡군여행
- #칠곡군가볼만한곳
- #칠곡군갈만한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