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일 전
날씨 좋은 날 한적하게 산책하기 좋은 신동수변공원 ☆
"본 콘텐츠는 수원시 SNS 시민 서포터즈가 취재한 내용입니다."
봄이 거의 끝나가는 5월이에요 지금부터 무더위가 찾아오기 전까지 산책하기 너무 좋은 계절입니다!
오늘은 수원에 한적하게 산책하기 좋은 곳이자 곧 아름다운 수국이 찾아올 신동수변공원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신동수변공원은 매탄권선역과 가깝고 주변에 버스정류장이 많아서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오기 좋습니다.
공영주차장이 있지만 평일, 주말할 거 없이 만차인 경우가 대부분이고 주차장 외에는 주차가 어려워서 대중교통 이용을 추천드려요!
공영주차장에서 공원까지는 도보로 5분 거리에 있습니다.
신동수변공원은 신동에 위치한 면적 4만 제곱미터에 공원이에요.
광교에서 이어진 원천리천을 따라 조성된 공원으로 천을 따라 걸으면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어요!
공원 곳곳에는 휴식할 수 있는 벤치와 정자가 많아서 산책하다가 쉬어가기도 좋고 주변 카페에서 간단한 디저트 사서 먹으며 대화를 나누기에도 좋습니다.
공원에 반려견과 함께 온다면 목줄 착용, 배변봉투는 필수로 지참하셔야 합니다.
벚꽃이 필 때 한번 왔었는데 벚꽃이 모두 떨어지고 푸릇푸릇 해진 모습이에요!
산책로 양쪽에 나무가 심어져 있어서 햇빛이 심하지 않고 그늘을 만들어주어서 시원하게 산책을 즐길 수 있어요.
산책로가 잘 되어있어서 반려견이나 가족, 연인끼리 산책하러 오기 좋은 곳이고, 자전거 도로도 잘 되어있어 라이딩 즐기러 오기도 좋습니다!
공원에는 지금 불두화와 조팝나무, 이팝나무가 피어있어요!
초봄에는 벚꽃, 겹벚꽃이 피니 시즌별로 꽃구경하러 오기도 좋은 곳입니다.
공원을 걷다 보면 이팝나무를 볼 수 있는데 지금 만개한 상태라서 너무 이뻤어요!
나무 위에 눈이 내려앉은 느낌이에요.
신동수변공원은 수국 명소로도 유명해요!
공원 내부에 수국 정원이 있는데 여름인 6~7월 즈음에 다양한 색감에 수국이 피어나고 포토존도 마련되어 있어 사진 찍기 좋습니다~
수변공원 앞에는 신동 카페거리가 있어서 요즘 같은 날씨에 산책하고 나서 테라스에 앉아 공원 뷰 바라보며 커피 한잔하기 너무 좋아요.
카페뿐만 아니라 숨겨진 맛집도 많아서 데이트 코스로 딱이에요.
하천에 양옆으로도 산책길이 있어서 자전거 라이딩하는 사람들이 많이 보였어요!
여름에 비가 많이 오면 하천 옆 도로는 침수될 수 있으니 이용을 자제해야 합니다.
돌계단을 통해 아래로 내려갈 수 있는데 경사가 생각보다 좀 있는 편이고 돌이 평평하지 않아서 잘못 디디면 넘어질 수 있으니 주의해 주세요.
하천 건너편으로는 다리를 통하거나 아래에서 하천에 있는 계단을 통해 건너갈 수 있어요.
공원 중앙에 사람들이 제일 많이 모여있습니다.
바닥분수에는 여름에 시원하게 분수가 나와서 아이들의 놀이터가 됩니다!
바닥분수 주변으로 나무그늘이 있는 벤치가 있어서 아이들이 노는 걸 바라보며 앉아서 쉬시는 모습이 너무 평화로워 보였습니다!
공원 중앙 근처에 화장실도 있었는데 깔끔하게 관리되어 있어서 이용하는데 불편함 없었습니다.
신동수변공원
경기 수원시 영통구 신동 551-1
신동카페거리
경기 수원시 영통구 신동
2025 수원시 SNS 서포터즈 신이슬님이 작성해 주신 글입니다
신이슬 서포터즈님의 블로그 : https://m.blog.naver.com/yee7218
- #수원시
- #수원
- #수원특례시
- #수원수국
- #신동수변공원
- #신동
- #신동카페거리
- #수원카페거리
- #카페거리
- #수국추천
- #수국명소
- #신동수국정원
- #수국보기좋은
- #수원가볼만한곳
- #경기가볼만한곳
- #수국개화시기
- #수원공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