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서포터즈

사천시 어린이 도서관

아이들에게 독서하는 습관을 들이기 위해 저는 한 달에 한 번 정도는 꼭 사천시 어린이 도서관을 방문합니다.

사천시에는 어린이들을 위한 어린이만을 위한 특별한 어린이 도서관이 있습니다.

운영 시간: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 까지 이며

월요일과 법정 공휴일은 휴관입니다.

여전히 깨끗하고 잘 정돈된 사천시 어린이 도서관입니다.

오늘은 읽고 싶은 책이 있으므로 도서검색대에서 책을 검색해봅니다.

아직 미취학 아동인지라 글 읽기가 서툰 편이므로 엄마와 함께 책을 읽습니다.

사천시 어린이 도서관 책 중에서 제일 좋아하는 엉덩이탐정 책을 찾아봅니다.

신간 도서 코너가 별도로 마련되어 있으므로 따끈따끈한 신작은 여기에서 찾아봅니다.

일전에는 유아 도서실로 운영되던 곳은 영어자료실로 탈바꿈하였습니다.

사천시 어린이도서관 2층에 있던 영어도서(19,457권)들이 1층의 영어자료실로 옮겨왔고

본래 2층의 영어 자료실은 시청각실로 변경되어 2주마다 한 번씩 일요 시네마를 운영하여 많은 아이들이 도서관을 재미있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영어 도서뿐만 아니라 영어 CD(5,644)나 영어 DVD(1,243)가 구비되어 있어서 도서관 회원이라면 대여가 가능하였습니다.

그리고 1층 시청각실로 자그마하게 운영되던 곳은 아이들이 편하게 독서를 할 수 있도록

예쁘고 색다르게 변화하였답니다.

사천시 어린이도서관은 한 번씩 방문할때마다 조금씩 새롭게 더 사용하기 편리하게 변화되어 오고있습니다.

한 곳에 안주하지 않고 조금씩 좋은 방향으로 변화하는 모습이 사천시답다고 느껴졌습니다.

폭신한 빈백에 편하게 누워서 책을 보고있노라니 이 곳이 천상낙원이 아닐런지요

도서검색대에서 검색해 온 엉덩이탐정책을 찾아와서 드문드문 아는 글자를 읽어가며 문제를 풀어가고 있습니다.

지금은 그림이 90%인 책을 읽고있지만 사천시 어린이도서관에서 독서하는 습관을 길러

나중에는 글이 100% 책을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도서관 군데군데에는 아이들이 책을 들고와 편하게 책을 읽을 수 있도록 의자가 구비되어 있습니다.

각 코너별로 다양한 책들이 진열되어 있어서 무엇을 읽을 지 고민입니다.

작은 아이는 본인이 제일 좋아하는 동물책을 골라서 대여하기로 합니다.

빌린 책들은 책 소독기에서 깨끗이 소독하고 집으로 가져가서는 깨끗이 책을 보고 반납을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함께 보는 책이라는 것도 알려주고 다른 사람을 배려하는 마음까지 키워봅니다.

우리의 미래인 아이들이 사천시 어린이도서관에서 다양한 책을 접하면서 꿈과 희망을 키워나가길 소망합니다.


※사천시 SNS서포터즈가 작성한 글이며 사천시의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title":"사천시 어린이 도서관","source":"https://blog.naver.com/sacheoncity/223083385178","blogName":"사천의 재..","blogId":"sacheoncity","domainIdOrBlogId":"sacheoncity","logNo":223083385178,"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fal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