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여름여행 가볼만한곳

경포가시연습지 연꽃군락지 ​


강릉 경포호 가시연습지 연꽃군락지에 하얀색, 분홍색, 우아한 연꽃들이 만개했어요.

얼마 전에 다녀왔을 때는 연꽃 봉오리들이 많았는데,

7월 말로 접어든 지금은 다채로운 색들의 연꽃들이 화알짝 많이 피었더라구요.

경포가시연습지는 지난 2013년에 완공되었는데요.

경포호수의 약 3분의 1에 해당하는 면적을 습지로 복원했다고 해요.

어마어마하죠? 전체 습지를 구석구석 다 돌아보려면 시간 여유를 갖고 들르시면 좋아요.

시간이 없다면 한여름 경포습지에서 꼭 방문해야 할 곳은 단연 이곳 경포 연꽃군락지입니다.

​​

핑크빛이 감도는 홍연과 수련, 가시연꽃들이 만개한 연꽃 군락지에는 여름 휴가철을 맞이하여

많은 분들이 찾아와 추억 가득한 사진들 담으며 행복한 시간 보내시는 모습들이었어요.

핑크빛 홍연들이 피어난 홍연군락지 한가운데는 멋진 기념사진 찍어도 좋은 포토존이 있어요.

연잎 의자 위에 연인과 앉아 폼 좀 잡아도 이쁠 듯~~

습지 사이사이에는 데크길이 조성되어 있어 바로 가까이에서 우아하고 아름다운 연꽃들 사진 담을 수도 있어요.

오후에 방문했더니 활짝 핀 연꽃들 구경하기 쉽지 않더라구요.

그래도 몇몇 연꽃들이 활짝 피어 반겨주니 어찌나 반갑던지요.

흰색 연꽃과 핑크빛 연꽃들이 함께 피어있는데, 각각의 우아한 아름다움이 있는 것 같아요.

활짝 피어난 연꽃들을 보고 싶으시다면 이른 아침에 방문하실 것을 추천합니다.

연꽃잎들이 다 떨어진 연밥에는 연자육들이 촘촘히 보이더라구요.

참고로, 연자육은 자양강장, 피로회복에 좋고, 콜레스테롤 수치도 완화해 준다고 하네요.

연근 요리는 먹어봤지만, 연자육밥이나 연자육차는 못 먹어봤는데, 한번 먹어봐야겠어요.

연꽃의 꽃말은 순결과 청정, 청순한 마음이래요.

연꽃 하면 부처님, 불교 등이 떠오르실 텐데요.

그래서인지 우아함과 신성함이 느껴지는 꽃인듯해요.

줄기가 연하고 비바람에도 꺾이지 않는 강인함과 유연함을 함께 가지고 있는

연꽃의 고고한 자태가 너무나 아름다웠습니다.

만개한 연꽃들, 막 피려고 하는 봉우리들, 넓은 연잎들까지

함께 어우러져 아름다운 조화를 이루고 있는 경포호수 연꽃군락지입니다.

​​

​거대한 연꽃군락지가 펼쳐져 있는 경포 가시연습지에 오시면 그 규모가 상상 이상이라 놀라실 수도 있어요.

주변 곳곳에 벤치들도 있으니 잠시 쉬어가도 좋아요.​

​​

​연꽃군락지 바로 옆에는 관상용 호박들을 볼 수 있는 작은 터널도 있으니 잊지 말고 들러보세요.

주황색 호박들과 기다란 그린색 박들이 주렁주렁 매달려서 알록달록 아름다운 풍경을 연출하고 있어요.​​

참고로, 이곳 가시연습지내 조성된 호박터널에는

강릉시 농업기술센터와 농업진흥원 국립식량과학원 고령지농업연구소의 기술 협조로 식재한

관상용 호박들이 심어져 있으니 만지지는 말고 눈으로만 봐달라는 문구도 보였어요.

​​​

원예용 상토 위에 심어져 올라온 주황빛 호박들이 참 이뻤습니다.

또 다른 한쪽에는 모네의 지베르니가 떠오를법한 수련들이 있는 정자도 있어요.

정자 위에 앉아 시원한 바람맞으며 주변 풍경을 바라보면 이처럼 좋은 힐링도 없답니다.

삐죽삐죽한 가시연잎들도 한쪽에 보여요. 언제쯤 가시연꽃들을 만날 수 있을까 궁금해지는 시점 ^^

눈이 편안해지는 초록빛 푸르른 자연 속에서 몸과 마음의 쉼을 느낄 수 있는 곳,

강릉여행 오시면 경포가시연습지 연꽃 군락지로 놀러 오세요.​


⭐위치 :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 운정동 643


{"title":"강릉여름여행 가볼만한 곳 경포가시연습지 연꽃군락지 ​","source":"https://blog.naver.com/pinegn/223166520207","blogName":"강릉시청공..","blogId":"pinegn","domainIdOrBlogId":"pinegn","logNo":223166520207,"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