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년 전
육쪽마늘 등 태안 특산물은 로컬푸드 직매장에서 안전하게 만나요!
한국인의 밥상에서 절대 빠져선 안되는 식재료! 진정한 k-한국인에게 '마늘'은 단순 식재료나 향신료가 아닌 소울푸드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모든 음식에 거의 빠짐없이 들어갈 정도로 사랑하는 식재료입니다. 특유의 알싸하고 달큰한 향으로 음식 본연의 맛을 돋우고 풍미를 살려주는 마늘! 오늘은 마늘 중에서도 으뜸으로 손꼽히는 육쪽마늘과 함께 태안 특산물을 믿고 구입할 수 있는 태안 로컬푸드 직매장을 소개합니다.
태안 여름 특산물
육쪽마늘
제철 : 6월
육쪽마늘은 대부분 해안가 지역의 황토밭에서 자라 6월 중순부터 수확하며 속껍질이 선홍색을 띠고 쪽수가 6~9쪽으로 비교적 균일한 크기를 지닌 태안 특산물입니다. 특유의 알싸한 맛과 향을 지닌 육쪽마늘은 안흥 김좌근 숭덕비에 이르면 임금님께 진상되었다는 기록이 있을 정도로 오래전부터 명성이 높았던 품질 좋은 태안 특산물입니다.
마늘 재배에 적합한 해양성 기후와 비옥한 토양에서 서늘한 갯바람을 맞으며 자라나 우수한 품질을 자랑하는 태안 육쪽마늘! 수입산 마늘이나 난지형 마늘에 비해 마늘통이 단단해 저장력이 우수하며 특유의 향은 강하고 매운맛이 적어 비교적 오래 보관해두고 먹을 수 있답니다.
육쪽마늘은 일반 마늘에 비해 아린 맛이 적으며 특유의 시원하고 달콤한 감칠맛이 느낄 수 있어 육류나 회와 곁들여 먹기 좋을 뿐만 아니라 여러 음식에 넣어 먹으면 음식의 맛을 높여줘 깊은 풍미를 더해줍니다. 특히 육쪽마늘을 먹고 난 후 입안에서 마늘 냄새가 금방 사라져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답니다.
태안 육쪽마늘 어떻게 보관하나요?
마늘은 습기가 많고 기온이 높은 곳에서 보관하면 썩거나 싹이 자라기 때문에 0~20℃의 가급적 시원하고 습하지 않은 곳에 보관해야 합니다. 특히 흔히 구입할 수 있는 엮은 마늘은 바람이 잘 통하는 그늘지고 서늘한 곳에서 바닥이 닿지 않도록 매달아 보관하며, 줄기를 자른 마늘도 공기가 잘 통하도록 그물망에 적당히 담아 매달아 보관합니다.
태안 소금, 육쪽마늘 등 특산물을 걱정없이!
태안 로컬푸드 직매장에서 만나보세요!
태안 로컬푸드 직매장은 태안에서 나고 자란 신선한 농산물부터 앞바다에서 잡아 올린 맛 좋은 수산물, 육쪽마늘이나 태안 소금, 안면도 고추 등 품질 좋은 태안 특산물과 각종 생활용품까지! 다양한 품목을 한자리에서 구입할 수 있는 전국 최초의 농·수산물 통합 로컬푸드 직매장입니다.
태안산 먹거리부터 특산물까지 생산자와 원산지를 투명하게 공개해 신선함은 물론이며 중간 유통을 없애 가격까지 확 낮춘 태안 로컬푸드 직매장! 태안 지역 농업인들의 우수한 태안 먹거리를 합리적인 가격에 만날 수 있어 어느 곳보다 안전하며 믿고 구입할 수 있답니다.
태안 특산물 육쪽마늘뿐만 아니라 요즘 가장 대두되고 있는 태안 소금, 해조류 등부터 다양한 제철 상품을 좋은 품질로 만나볼 수 있는 태안 로컬푸드 직매장에서 걱정 없이 안전하게 만나보세요!

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제 철 상 품 추 천 상 품 태안가득 간장게장 2kg 27,000원 태안6쪽마늘(1kg, 3kg) 15,000원 볶음용 새우 3,400원 황태채 150g 6,400원 절임배추20kg[예약판매] 40,000원 김장 속 양념 8kg [예약판매] 86,000원 오직 고구마말랭이 60g 2,100원 태안 감태 9,000원 인 기 상 품 국내산 아구포 4마리 6,700원 꿀고구마 3kg/5kg 서해안의 해풍맞고 황토에서 자란 꿀 고구마 12,000원 건고추(햇고추) 건고추 7,000원 청정 태안...
taeanlocalfood.com
태안 펜션 여행 갈 때 들르기 좋은 시장 등 보러가기
▽▼▽▼▽▼▽▼▽▼▽▼▽▼
- #태안
- #태안군
- #육쪽마늘
- #태안특산물
- #태안로컬푸드직매장
- #로컬푸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