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시간 전
[당진 삽교호 관광지] 레트로 낭만 가득찬 노을 맛집
레트로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충남 대표 관광지
충남 당진시 신평면 운정리 187-3
안녕하세요. 충남 당진 대표 여행지인 <삽교호 관광지>에 다녀왔습니다.
삽교호 관광지는 충남 도민에게는 오래전부터 익숙한 관광지인데요. 최근에는 SNS와 방송을 통해 삽교호 관광지의 아름다움이 알려지기 시작하면서 이곳을 찾는 외지 관광객분들이 정말 많이 늘었더라고요. 저도 해마다 이곳을 찾게 되는데요. 방문할 때마다 기분 좋은 삽교호 관광지, 지금부터 소개합니다!
가장 먼저 좋았던 점은 '주차 걱정이 거의 없다' 입니다. 무료 공영주차장이 관광지 내에 여러 군데 있어 빈 주차 자리를 찾기가 어렵지 않습니다.
해안을 따라 공원도 잘 조성되어 있어 힐링하기에도 너무 좋아요. 강아지와 산책하시는 분들, 운동하시는 분들, 텐트나 돗자리를 펴고 누워 여유롭게 휴식을 즐기는 분들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곳에서 항상 볼 수 있는 풍경! 갈매기들에게 새우깡을 먹여주는 장면인데요. 갈매기들 사이에서 삽교호가 새우깡 맛집이라는 소문이 났는지 다른 해안가보다 이곳에 유독 갈매기들이 많은 듯합니다. 새우깡을 하나씩 던지거나 손에 들고 있으면 갈매기들이 알아서 잘 받아먹습니다. 이 때문에 삽교호 편의점에서는 새우깡을 제일 앞에 진열해두더라고요. 갈매기들이 새우깡 받아먹는 장면을 구경하기만 해도 시간이 훌쩍 지나갑니다.
그리고 운 좋은 날에는 버스킹 공연도 만나실 수 있어요. 해질녘 삽교호에서 낭만이 흘러나오는 공연을 보고 있으면 황홀감에 빠져듭니다.
버스킹 존은 누구나 무료로 9시부터 22시까지 이용가능합니다. 준비부터 철거시간을 포함하여 1팀당 최대 2시간 사용하실 수 있는데 당진도시공사 문화관광팀 (문의:041-360-1355)에 방문하셔서 신청하시거나 야간에는 사전신청자가 없을 시 자유롭게 최대 2시간동안 이용하실 수 있다고 합니다.
삽교호 관광지가 유명해진 이유 중 하나인 삽교호놀이동산!
대관람차, 바이킹, 회전목마, 미니기차, 디스코, 범퍼카 등 다양한 놀이기구가 있고 부대시설로는 사격장, 스크린야구장, 4D극장 등이 있습니다.
눈, 비가 많이 내리는 날을 제외하고는 365일 연중무휴로 운영되고 입장료가 없다보니 삽교호 관광지를 돌면서 자연스럽게 놀이동산의 분위기를 느껴볼 수 있어 좋더라고요. 특히 노을이 질 무렵이나 해가 완전히 지고 난 밤에는 놀이동산의 화려한 조명들이 여행지에서의 설레는 분위기를 느낄 수 있게 해줍니다.
지난 해에는 인기 드라마 <선재 업고 튀어>와 <비밀은 없어>, <방과 후 전쟁활동> 등의 촬영지로 알려지게 되면서 이곳을 찾는 분들이 더욱 많아졌다고 하는데요. 한국 드라마가 외국에서도 많은 관심을 받게 되면서 자연스럽게 이곳을 찾는 외국인분들도 많아졌다고 합니다.
삽교호 관광지에는 SNS 이용자분들과 사진 작가님들께 유명한 포토 스팟이 있습니다.
특히 5월에 방문하시면 물로 가득 채워진 논밭에 놀이공원 주변 풍경이 고스란히 반영되어 꽤 멋진 사진을 찍으실 수 있습니다. 5월 뿐만 아니라 어느 계절에 방문하시더라도 아름다운 풍경을 카메라에 담으실 수 있어요. 제가 방문한 6월말에는 푸릇푸릇한 논밭이 바람에 살랑살랑 흔들리는 풍경을 볼 수 있었는데요. 가을에 방문하시면 황금들판의 풍경을, 겨울에 방문하시면 눈 덮인 고요한 풍경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삽교호에서 매주 토요일 밤마다 무료 드론라이트쇼도 진행하는데요. 올해 상반기에는 4월 19일부터 6월 14일까지 진행을 하였고, 하반기에는 9월 6일부터 11월 1일까지 다시 진행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봄의 교향곡', ' 보물섬을 찾아서', ' 밤하늘 미술관', ' 공룡 백과사전', ' 소중한 국가유산' 등 매주 새로운 주제로 진행되어 매주 방문하고 싶은 마음이 들더라고요.
삽교호 관광지에는 싱싱한 해산물들을 맛볼 수 있는 횟집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금요일이나 토요일에 방문하시면 빈자리를 찾기 힘들 만큼 많은 분들이 이곳을 찾아와 주시더라고요. 횟집 외에 중국집이나 칼국수, 밀면, 샤브샤브 등의 식당도 있고 호떡, 핫도그, 도넛 등의 간식집과 카페들도 있어 쉬어가기 좋습니다.
삽교호 관광지에는 삽교천시외버스터미널도 있어 대중교통으로 방문하실 수 있습니다. 서울남부, 인천, 수원, 천안, 서산, 아산, 태안 등 여러 지역의 터미널에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서울남부터미널에서 1시간 20분이 소요되고 1~2시간마다 버스가 있더라고요.
경기도에서도 접근성이 좋은 삽교호! 서울 근교 가볼 만 한 곳을 찾으시는 분들께도 추천드립니다.
주변으로 20여분 거리에 아미미술관, 솔뫼성지, 신리성지, 합덕제수변공원, 피나클랜드, 영인산자연휴양림 등 함께 둘러볼 여행지들도 많으니 여행 일정에 참고하셔서 즐거운 충남여행되시길 바랍니다.
삽교호 관광지
충남 당진시 신평면 삽교천3길 100
○ 문의 : 041-363-6680
○ 주차장 : 무료
○ 삽교호 관광지 사이트 : http://sbbc.mf24.net/
○ 드론 라이트 쇼 사이트 : http://djdrone.co.kr/
삽교호 놀이동산
○ 놀이동산 입장료 : 무료
○ 자유이용권 없음
○ 대관람차 탑승권 : 대인 6500원 / 소인 4500원
○ 기타 놀이기구 : 대인 5500원 / 소인 4500원
○ 휴관일 : 우천, 설천시
○ 운영시간 : 평일 10:30~21:30 / 주말 10:30~22:00
*방문일 : 2025년 6월 29일 일요일
※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 솔솔님의 글을 재가공한 포스팅 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충청남도 #충남 #충남도청 #충남여행지 #국내여행 #충남여행 #충남가볼만한곳 #충남방문의해 #충남관광 #충청도여행 #충청도가볼만한곳
- #충청남도
- #충남
- #충남도청
- #충남여행지
- #국내여행
- #충남여행
- #충남가볼만한곳
- #충남방문의해
- #충남관광
- #충청도여행
- #충청도가볼만한곳
- #당진
- #삽교호관광지
- #삽교호놀이동산
- #당진여행
- #당진관광
- #당진산책
- #당진데이트
- #당진아이랑
- #당진드라이브
- #당진당일치기
- #당진가볼만곳
- #충남당일치기
- #충남드라이브
- #충남산책
- #충남데이트
- #충남아이랑
- #충남가볼만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