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행사,

대전어린이회관 102주년 어린이날

<친구와 함께하면 언제나 즐거워!>

일 년 중 어린이들이 가장 행복한 날! 102주년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대전어린이회관에서도 <친구와 함께하면 언제나 즐거워!>라는 주제로 다양한 행사가 진행되었습니다.

특히 지난 5월 4일 토요일에는 대전월드컵경기장 동관 2층 매표소 주변으로 다양한 체험부스와 야외무대행사, 플리마켓 등이 열려 어린이들이 다채로운 경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축제에서 빠질 수 없는 것이 네일아트와 페이스페인팅이지요! 원하는 색깔과 그림을 선택하여 손과 얼굴을 꾸민 아이들의 모습에서 설렘이 느껴집니다.

볼링과 보드게임으로 게임을 즐기기도 하고, 우리 가족 한 명 한 명은 어떤 동물을 닮았는지 고민해보고 동물가족화를 그려보기도 합니다.

풍선아트와 모루인형, 호루라기 등의 다양한 만들기 체험과 룰렛돌리기 등을 통해 고사리 같은 손에 선물도 한 아름 쌓여갑니다.

또한, 인생네컷 포토부스에서 가족사진을 찍으며 오늘의 즐거웠던 하루를 기록해보기도 하는데요. 이 모든 체험이 전부 무료였답니다!

행사장 반대편에서는 아이들이 직접 참여하는 플리마켓도 열렸답니다. 플리마켓 시작 전, 물건을 진열하며 거스름돈을 체크하는 아이들의 긴장한 모습이 귀엽기도 하고 대견스러웠습니다.

오후 2시부터 진행된 야외무대 행사에서는 태권도와 버블 매직쇼, 어린이 합창단 등의 공연으로 어린이회관을 찾은 많은 가족의 눈과 귀가 행복해졌답니다.

이날 행사장을 찾은 내빈은 어린이가 꿈을 펼치며 건강하게 자라는 행복한 대전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는 다짐의 말씀을 남기셨습니다.

올해 4기 대전어린이회관 어린이 기자단으로 활동할 어린이들의 아동권리헌장 낭독도 있었는데요. 총 9개의 조항 중 8조가 인상깊었습니다.​

8조

아동은 휴식과 여가를 누리며 다양한 놀이와 오락, 문화예술 활동에 자유롭고 즐겁게 참여할 권리가 있다.

이곳 대전어린이회관 행사에 참여한 아이들은 모두 다양한 놀이와 오락 활동으로 즐거운 하루를 보냈겠지요? 이 세상 모든 어린이가 매일이 어린이날인 것처럼 건강하고 행복하게 뛰어놀며 보호받을 수 있길 소망해봅니다.


{"title":"대전 유성구 행사, 대전어린이회관 102주년 어린이날 <친구와 함께하면 언제나 즐거워!> 현장 방문 후기","source":"https://blog.naver.com/yuseonggu/223439884430","blogName":"유성구 공..","blogId":"yuseonggu","domainIdOrBlogId":"yuseonggu","logNo":223439884430,"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