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년 전
에머랄드 빛 바다를 만끽할 수 있는 남해 월포마을 해수욕장
남해군은 지역 특성상 한 겨울에도 많이 춥지 않아서 바닷바람을 쐬면서 산책하기 좋은데요. 그러다 보니 남해군에는 월포마을처럼 아담한 크기의 해수욕장에서 여유롭게 산책을 하면서 시간을 보낼 수 있었는데요. 주차장, 숙박시설, 공중 화장실 등 편의 시설들을 잘 갖추고 있어서 잠시 머물기에도 괜찮았습니다.
도착하면 넓은 무료 주차장이 있어서 불편함 없이 이용할 수 있었고요. 주변으로는 앵강다숲길, 두곡해수욕장, 그리고 남해 바래길이 지나가는 길목이 자리 잡고 있어서 함께 즐기기에도 괜찮은 장소였답니다.
도착하자마자 눈앞으로 에메랄드빛 남해바다가 펼쳐진 모습을 감상할 수 있었고요.
찰싹찰싹 소리 내며 치는 잔잔한 파도는 듣기 좋았답니다.
그리고 새하얀 모래가 깔려 있는 월포해수욕장은 아름다운 남해바다 풍경을 바라보면서 걷기에도 괜찮았는데요.
한눈에 담길 정도로 아담한 크기의 해변이었고요. 주변으로 푸릇함을 담고 있는 산이 둘러싸고 있어서 상쾌함을 느낄 수 있는 남해 가볼만한곳이었답니다.
에메랄드빛 바다와 함께 크고 작은 섬이 어우러진 다도해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곳이기도 했는데요. 바닷물은 바라보자마자 뛰어들고 싶은 생각이 들 정도로 맑고 투명했습니다.
잘 알려지지 않은 여행지다 보니 평일, 주말 모두 한가로이 지낼 수 있는 남해 가볼만한곳이기도 했고요.
사람들로 북적이는 여행지가 정신없는 사람들이 찾아오기에도 괜찮았답니다.
뿐만 아니라 해변과 마주하고 있는 아담한 어촌 마을이 자리 잡고 있어서 숙박시설, 공중 화장실 등 편의 시설들도 갖추고 있었는데요.
옛 감성을 느낄 수 있는 민박집이 있어서 낭만 가득한 하룻밤을 보내기에도 괜찮았고요.
주변으로는 남해에서 구경할 수 있는 붉은 동백꽃도 가득 피어 있었습니다.
공중 화장실이 있어서 산책을 하거나 잠시 머물면서 이용하기도 편리했는데요.
해변 옆으로는 방파제가 있어서 푸른빛을 담고 있는 남해바다를 가까이서 바라보며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답니다.
고즈넉한 항구의 풍경도 구경할 수 있었고요. 파도가 잔잔해서 바라보고 있으면 마음이 편안해졌습니다.
그리고 군데군데 조명이나 CCTV가 설치되어 있어서 밤에도 안전하게 여행할 수 있었답니다.
그렇게 어촌마을의 운치를 느낄 수 있는 남해 월포마을 해수욕장은 에메랄드빛 남해바다를 바라보면서 산책하기 좋은 장소였고요. 고요함이 가득한 해변에서 여유롭게 시간을 보내기에도 괜찮았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