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는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안전하게 촬영, 작성된 기사임을 알려드립니다.

우리동네 숨은 철쭉 명소

백운사

오늘은 의왕시의 숨은 철쭉 명소, 백운사에 대해 소개해 보겠습니다! 백운사는 경기도 의왕시 왕곡동 백운산 아래 청풍김씨(淸風金氏) 마을을 지나 백운산 자락을 올라간 곳이에요~ 백운산의 서쪽 중턱으로 산은 의왕시의 동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함께 가볼까요?

먼저 제가 가는 길 쪽에는 우성고등학교 있는 언덕을 넘어가야 했어요. 가는 길에 고천체육공원 앞도 지나게 되었는데 햇살이 한동안 좋아서일까요? 여기에도 예쁜 철쭉이 몽글몽글 활짝 피어있었습니다!

가는 길, 눈길을 끈 건 바람개비였습니다. 이 바람개비 전시는 ‘바람의 빛깔’이라 해서 희망나래장애인복지관이 바람개비 제작 키트를 지역사회 내 배부하고, 지역주민이 직접 장애인에 대한 따뜻한 메시지·그림을 그린 바람개비를 제작한 뒤 지역사회 내 게시하는 희망나래장애인복지관의 대표 장애인식 개선 캠페인이었어요. 살랑살랑 부는 바람에 바람개비에 쓰여있는 글씨를 보면서 산책하니 아주 좋았습니다~

백운사까지 걸어가는 코스가 있는데요! 참고로 옆에 왕곡천이 흐르는 길인데, 요즘 가물어서 물은 많이 없었습니다. 여름에 물이 차있을 때 오면 또 다른 풍경을 느끼실 수 있답니다!

꽃을 보며 걸어가는 중에 등도 길에 달아놓은 게 보였습니다. 알록달록 예쁘게 달아놓아서 사진에도 예쁘게 나오더라고요~

이 길을 쭉 따라가면 식당도 있고, 예쁜 카페들도 많이 있어서 나들이 오셔서 먹고 즐길 수 있을 것 같네요~

그렇게 쭉 걸어가다 보면 백운사 초입 산책로가 나옵니다!

왼쪽에 보이는 돌비석 옆쪽으로 쭉~ 들어가게 되면 산책로 시작이에요.

돌비석 왼쪽에서는 버스정류장 겸 주차할 수 있는 공간도 있습니다. 차를 가져오신 분들은 이곳에 주차하고 가셔도 되고, 절까지 차로 올라가셔도 괜찮습니다. 올라가는 길에 마주한 녹음이 보입니다. 미세먼지로 답답했던 숨쉬기이지만 여기서는 맑은 공기를 듬뿍 느낄 수 있네요!

한쪽에는 운동시설도 준비되어 있어서 가볍게 운동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이 되어있어요. 아래쪽에는 데크 설치가 쭉 되어있어 더 걷기 편하게 만들어 놓았습니다! 이 산책로는 군데군데 걸어보고 싶은 곳들이 많이 있어서 다양한 코스로 걸어보기 딱이에요~!

힘들어질 때쯤, 의왕대간 표지판이 보이면 좌측에 바로 백운사가 나와요. 백운사는 큰 절은 아니지만 사람들이 굉장히 많이 찾는 절이에요. 대웅전에 삼존불이 모셔있고, 대웅전 위쪽에는 석조관세음보살상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이렇게 백운사에서 또 다른 산행코스로 이어지기도 하는데, 철쭉이 이제 막 펴고 있어요. 다른 데보다 우거진 녹음으로 그늘져서인지 이제 막 피기 시작했습니다!

절 옆에 군데군데 많은 색색의 철쭉이 피기 시작한 걸 볼 수 있어요~ 너무 아름답지 않나요?

오늘 소개 드린 코스는 우성고등학교쯤부터 대략 40분 코스입니다. 걸음이 조금 느리거나 빠른 경우에는 오차가 있겠지만 걸어서 나들이하고, 내려오는 길에 맛있는 식사나 커피 한잔한다면 완벽한 산책코스일 것 같습니다.

건강을 위해, 꽃나들이를 위해

백운사를 걸어보시는거 어떠세요?


2023 의왕시 SNS 서포터즈 시민기자단 이해리

{"title":"우리동네 숨은 철쭉 명소, 백운사","source":"https://blog.naver.com/yesuw21/223099043225","blogName":"의왕e야기","blogId":"yesuw21","domainIdOrBlogId":"yesuw21","logNo":223099043225,"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fals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