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세기 사랑받는 화가 중 한 명인 샤갈! 샤갈의 따뜻한 색감을 좋아하는 분들이 참 많죠?

울산교육청 학생교육문화회관에서 5명의 작가와 5개의 주제로 “샤갈의 눈 내리는 여름” 전시가 열렸다고 해서 바로 가보았습니다.

전시 관림을 원하는 분은 미리 아래 울산시 교육청 통합예약 시스템에서 미리 시간 예약을 하고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 울산광역시교육청 통합예약 홈페이지 ▼

https://use.go.kr/booking/user/reservation/Tour/BD_selectReservationMng.do?q_rsvtRegSn=967

전시 시작 전 도장 찍기 체험 종이와 액자 그림을 나누어주셨습니다.

학생들도 볼 수 있는 전시인 만큼 참여할 거리가 있어 즐겁게 전시 관람을 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 전시의 특징 중 하나는 이 전시에 참여한 작가에게 직접 듣는 도슨트 클래스가 있습니다.

작가가 어떤 생각으로 작업을 했고 무엇을 추구하고자 했는지 작가에게 직접 들으면서 작품을 감상할 수가 있어서 정말 좋았습니다.

아까 나누어준 액자 그림은 전시된 그림 전체를 감상하다가 자신이 좋아하는 부분만 찾아서 액자에 담아 자유롭게 사진 찍을 수 있습니다.

아이들도 이 전시를 제대로 즐기고 있는 모습을 보니 무척 귀여웠습니다.

‘작가의 방’은 작가가 작업할 때 실제 사용했던 도구와 물감을 그림들과 전시해놓으면서 작품 이면의 작가가 실제 작업하는 환경이나 도구는 어떤지 눈으로 볼 수가 있어서 재밌었습니다.

항상 완성본만 보는 관람객도 작업 현장의 모습을 조금이나마 살펴보니 신기했습니다.

다음은 미디어아트 방입니다. 작가는 미디어아트로 샤갈을 표현했습니다.

샤갈이 즐겨 쓰던 색감으로 가득 찬 이 방에서 작품을 보니 작품 속에 들어온 느낌이었습니다.

판화가의 방은 실크스크린 기법을 활용한 판화가가 어떻게 작업하는지 작가의 방을 그대로 옮겨온 듯했습니다.

“샤갈의 눈 내리는 여름”이라는 주제로 이렇게 다양한 작품을 다양한 방법으로 표현하는 모습이 인상 깊었습니다.

마지막은 모두가 좋아했던 인증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곳입니다.

다양한 소품을 활용해서 거울에서도 찍어보고 샤갈의 작품을 배경으로도 찍어 볼 수 있게 구성해두었습니다.

가족과 함께 추억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이니 사진 한 장 꼭 남기고 가시는 걸 추천합니다.


이번 전시에서 샤갈로 2행시가 있는 것을 보았는데, 이번 전시의 한 줄 표현이라 생각하니 딱 맞았습니다.

: 이한 미술 애호가들의 영역별 감상 경험과 체험을 통해 표현 방법을 익힐 수 있는

갈: 증 해소로서의 통로로 전시를 기획하였습니다.

샤갈의 작품을 좋아하신다면 8월까지 기획된 이번 전시 꼭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 해당 내용은 '울산광역시 블로그 기자단'의 원고로 울산광역시청의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title":"5인 5색 \"샤갈의 눈 내리는 여름\"展","source":"https://blog.naver.com/ulsan_nuri/223485301776","blogName":"울산광역시..","blogId":"ulsan_nuri","domainIdOrBlogId":"ulsan_nuri","logNo":223485301776,"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