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일 전
제부도의 매력은 한계가 없다!, '제부도 워터워크'
"본 기사는 화성특례시 SNS 서포터즈가 취재한 기사입니다."
안녕하세요!
화성특례시 SNS 서포터즈 임중빈입니다.
인천, 경기 안산 등을 제외하면 서울이나 수도권에서 가장 빠르게 접근할 수 있는 서해 바다의 명소는 '제부도'를 꼽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화성 뱃놀이 축제가 열리는 전곡항과도 매우 가깝고 신비로운 바닷길이 열리는 신비로운 섬으로도 유명하죠!
제부도의 매력은 한계가 없다!, '제부도 워터워크'
요즘 제부도에서 관광 분야는 가장 큰 이슈로 '케이블카'를 꼽을 수 있죠? 또한, 오늘 소개할 '제부도 워터워크'도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워터워크는 제부도로 진입하기 바로 직전, 그러니까 육지 끝에 조성된 명소로 일명 모세의 기적과도 같은 제부도로 향하는 '길'을 조망할 수 있는 곳입니다.
항상 제부도는 멋진 드라이브와 함께 쉽게 섬으로 들어가 멋진 풍경과 먹거리, 해수욕장 등을 즐기는 곳으로 알고 있었는데요. 화성시 '황금해안길'이라는 둘레길 코스를 이번에 알게 되었습니다. 해안선을 따라 걷는 코스인 것 같은데 다음에 꼭 도전해 보려고요!
제부도 워터워크를 즐기실 때는 한 가지 유의사항이 있습니다. 연안해역 위험 경고 표지가 있는데요. 기상이 좋지 않거나, 낚시, 수영 등은 위험하오니 워터워크 주변에서는 주의 사항을 꼭 읽어보셔서 안전한 여행이 되시길 바랍니다.
워터워크 전망대로 올라가기 전에 충분히 주변 지형을 살펴봤습니다. 전망대 공간이 덩그러니 있는 느낌보다는 주변과 매우 조화롭다는 느낌이 들었는데요. 화성시의 대표 낙조 명소인 덕분에 노을이 질 때면 멋진 풍경 사진을 남길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제부도 워터워크에 대한 설명이 있더라고요. 화성시와 권순엽 건축가님의 콜라보 작품이네요. 하루에 두 번씩 바닷물이 갈라지면서 육지와 연결되는 신비의 섬 제부도에 대한 설명도 잊지 않았습니다. 제부도 전체를 조망할 수 있는 높이로 튼튼하게 설계되어 하나의 '풍경'이 되어주고 있다는 설명도 덧붙였습니다.
드넓은 풍경을 찍기 위해서 광각렌즈를 준비했는데요. 생각해 보니 망원렌즈를 준비해서 케이블카의 모습도 같이 촬영하면 좋겠다는 생각도 해봤습니다. 우선 이날은 날씨 컨디션이 너무 좋아 어떻게 찍어도 멋진 제부도와 서해바다 풍경을 담을 수 있었지요.
워터워크 끝부분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저녁이면 멋진 무드등도 켜지고요. 마치 바다를 항해하는 큰 배의 선두에 선 것처럼 가족들과 함께 멋진 인증샷을 남길 수 있는 구조입니다.
제부도 워터워크는 제부도로 향하는 초입에 설치되어 있어 제부도 여행의 시작이자 끝지점입니다. 워터워크 주변에는 식당도 많아서 잠시 머물다 가도 좋은 곳인데요.
이렇게 출발부터 기분 좋아지는 제부도 여행! 올여름에도 여전히 화성시를 대표하는 멋진 관광명소로 사랑받을 것 같습니다.
*본 포스팅은 화성시 SNS 시민홍보단에 의해 작성된 글로, 화성시청의 공식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 화성시 바로가기 ▼
- #화성
- #화성시
- #화성특례시
- #화성시청
- #화성여행
- #제부도
- #워터워크
- #화성뱃놀이축제
- #서해안
- #황금해안길
- #전곡항
- #신비로운바닷길
- #경기근교가볼만한곳
- #가족과함께
- #낙조명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