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일 전
세종시 방축천 음악분수 시작! 운영시간 확인하세요(권은경 기자)
세종시 도심부를 남북으로 가로지르는 방축천은 세종시민들의 많은 사랑을 받는 곳입니다.
‘방축(方丑)’은 조선 후기 ‘도선’이 마을을 보고 방에 든 소같이 생겼다 하여 ‘방축골’이라 불렀으며, 방죽이 있어 ‘방축’이라고도 했다 합니다. 방축천이란 이름은 방축마을에서 연유한 것입니다. 방축천은 어진동에서 제천과 합류해 금강으로 흘러갑니다.
방축천을 따라 조성된 수변공원은 세종시민들이 운동과 휴식을 위해 많이 다녀갑니다. 이 방축천이 여름이 되면 더욱더 사랑을 받는데 바로 음악분수 덕분입니다.
신나는 노래와 아름다운 조명, 그리고 시원한 물줄기가 어우러진 방축천 음악분수가 2025년 운영을 시작했습니다.
방축천 음악분수 위치
주소: 세종특별자치시 어진동 450-25
방축천 음악분수는 AK플라자와 베스트웨스턴 호텔 사이에 위치해 있습니다. 관람석은 AK플라자 방향에 있습니다. 반대편에서도 음악분수를 즐길 수 있지만 따로 좌석이 있는 게 아니라서 서서 관람을 해야 합니다.
관람석 자리는 어느 자리에 앉던 분수가 잘 보이는데, 다만 스피커 아래는 음악소리가 커서 어린아이들은 놀랄 수 있으니 피하시는 게 좋을 거 같습니다.
방축천 음악분수 운영시간
운영기간: 5월 15일~10월 12일
운영시간: 평일 20:30~20:50(1회)
주말 및 공휴일 19:30~19:50,
20:30~20:50(2회)
방축천 음악분수는 5월 15일 운영을 시작해서 10월 12일까지 운영합니다.
운영시간은 평일은 1회 저녁 8시 30분부터 8시 50분까지 약 20분간 공연을 합니다.
주말과 공휴일에는 2회 공연을 하는데 저녁 7시 30분부터 7시 50분, 8시 30분에서 8시 50분까지입니다.
폭우나 기상악화로 운영을 중단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운영 여부는 세종엔 어플이나 방축천 음악분수 앞 전광판에서 확인하실 수 있어요.
방축천 음악분수 주차
방축천 음악분수를 보기 위해 차량으로 오면 주차를 어디에 할지 고민이 됩니다.
방축천 음악분수 근처의 상가 주차장을 이용할 수도 있지만 대부분 유료로 운영 중입니다. BRT환승센터 주차장도 유료이고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주차장 중 가장 가까운 곳은 8동 옥외주차장과 7동 옥외주차장입니다. 주차장에서 분수까지 걸어서 10분 정도 거리입니다.
방축천 음악분수 관람
걷기 운동도 할 겸 운영시간에 맞춰 집을 나섰습니다. 수변공원을 따라 걷다 보면 길을 따라 가로수가 잘 되어 있지만 교량 아래는 어두워서 조금 무서울 때가 있어요. 그런데 방축천은 교량 아래를 물결 모양 조명을 비춰서 파도 위를 걷는 것 같습니다. 아이들이 바다에 온 것처럼 물결을 피해 뛰는 모습이 사랑스럽습니다.
8시 30분이 되기 전 많은 분들이 음악분수를 찾아 관람석에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드디어 안내방송이 시작되고 흥겨운 음악과 함께 물줄기가 하늘로 솟아오릅니다.
분수에서 뿜어진 물줄기로 가까이 가면 젖을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하지만 무더운 여름에는 쏟아지는 시원한 물을 맞으려고 아이들이 우산을 들고 분수 앞에 옹기종기 모여들어요.
무려 30미터까지 치솟아 올라가는 고사분수와 스윙분수, 원형분수, 물결분수 등 음악에 맞춰 계속 모양을 바꿉니다. 거기에 조명까지 한몫해서 아름다운 물줄기가 밤하늘을 수놓습니다.
높이 솟아오른 물줄기에 어른들도 감탄사를 내뱉습니다. 아이들은 신이 나서 깡충거리고요.
<아기 상어> 노래가 나오자 관람석에 앉아 있던 아이들이 참지 못하고 앞으로 달려나가 분수와 함께 춤을 춥니다. 신이 난 아이들을 보니 저도 어깨가 절로 움직입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아기 상어>를 비롯해 악뮤, 블랙핑크의 노래가 흘러나와 분위기를 고조시킵니다. 매년 음악 선곡이 바뀌는데 올해는 K-pop 위주로 선곡이 되었어요. 그래서인지 데이트를 하는 젊은 연인과 운동을 나온 20대들도 걸음을 멈추고 음악분수를 관람합니다.
밤이 되어 불을 밝힌 고층건물들에 방축천 음악분수의 불빛이 더해져 더욱 아름답습니다. 도심 속 자연 속에서 다양한 색으로 빛나는 음악분수는 세종의 밤을 특별하게 만듭니다.
다양한 조명과 신나는 음악, 시원한 물줄기가 어우러진 음악분수는 세종시 야경명소 중 하나입니다. 저녁식사를 한 후 가족끼리 연인끼리 손을 잡고 방축천 산책도 하고 음악분수도 즐기세요. 세종의 밤을 수놓는 아름다운 분수가 일상의 스트레스를 날려줍니다.
- #세종음악분수
- #세종방축천음악분수
- #방축천음악분수
- #방축천음악분수시간
- #방축천음악분수운영시간
- #세종야경명소
- #세종가볼만한곳
- #세종추천명소
- #세종산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