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년 전
구미시 :: 제철 음식과 먹거리 푸짐한 구미 선산시장 오일장
제철 음식과 먹거리 푸짐한 구미 선산시장 오일장
2023 제6기 구미시 SNS 서포터즈 박희산
매월 2일과 7일, 5일간으로 운영하는 구미 선상 시장 오일장은 다양한 먹거리들과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재철 채소, 과일, 그리고 특산품을 맛보고 구입할 수 있는 재래시장인데요.
장날에는 지역 주민들뿐만 아니라 근처를 찾는 관광객들로 북적북적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정비화된 내부에도 상인들로 가득한 모습이었고요.
장날에는 평상시 볼 수 없는 상인들이 가게 앞에 자리 잡고 있다 보니 정겨움이 가득했답니다.
입구부터 달콤한 향기가 코끝을 자극했는데요.
건강한 제철 과일과 채소들이 구미 선상 시장 오일장에는 넘쳐났고요.
대형마트보다 가격도 저렴한 편이고 종류도 다양했습니다.
특히, 봄 향기가 물씬 느껴지는 달래나 냉이, 미나리, 두릅까지 모두 맛볼 수 있었는데요.
양도 듬뿍 담아서 저렴하게 판매하는 모습에서는 재래시장의 정겨움도 느낄 수 있었답니다.
그 외에도 1년 중 이맘때가 가장 맛있는 멍게와 주꾸미, 꽃게 등 해산물들도 넘쳐났고요.
살아있는 것부터, 생물, 그리고 냉장까지 종류도 다양했습니다.
살아 있은 꽃게도 커다란 고무 대야에 수북하게 쌓여 있었는데요.
알이 꽉 찬 암꽃게가 가득해서 구수한 알을 맛볼 수도 있답니다.
그리고 구미 선산시장 오일장에는 간편하게 맛볼 수 있는 먹거리들도 그 숫자를 헤아릴 수 없을 정도로 많았는데요.
그중 군침이 돌 정도로 맛있어 보였던 여러 가지 반찬들과 군만두는 엄청 인기가 많았고요.
우리나라 국민이라면 호불호 없이 누구나 즐겨 먹는
족발과 치킨은 판매하는 가게들이 많아서 골라 먹을 수도 있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치킨 같은 경우에는
통닭, 후라이드, 양념, 닭강정까지 대한민국 대표 국민간식답게 종류가 엄청 다양했답니다.
그리고 입맛이 없을 때 먹기 먹기 좋은 별미 묵밥도 판매를 하고 있었습니다.
그 외에도 닭발, 돼지 껍데기, 홍합탕, 오뎅탕 등 간판하게 술 한잔할 수 있는 안주들도 있었는데요.
바로 뒤로는 테이블과 의자도 놓아서
잠시 앉아서 함께 지인들과 수다를 떨면서 술 한잔하기에도 괜찮은 장소였답니다.
그리고 금방 만든 어묵도 종류별로 다양하게 있어서 이것저것 맛볼 수 있었고요.
장어와 홍어 등 건강에 좋은 스태미나 음식들도 전부 손질을 해 놓거나 구워 놓아서 간편하게 맛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소포장이 되어 있어서 혼자 살거나 둘이 사는 가정에서도 맛볼 수 있었답니다.
날씨가 따뜻해지니 시원하게 맛볼 수 있는 콩국수 같은 음식들도 있었는데요.
한참을 둘러봐도 볼거리와 먹거리들이 가득해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구경을 했습니다.
특히, 이날은 5일에 한 번씩 열리는 장날이라 그런지 찾아오는 사람들이 정말 많았고요.
그중에는 줄을 서야 먹을 수 있을 정도로 인기 있는 맛집도 있었는데요.
가장 인기가 많은 곳은 국화빵 가게였는데요.
한 바퀴 둘러보고 와도 여전히 줄을 서고 있을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찾았답니다.
이날은 시간이 없어서 못 먹었지만 다음에 찾아왔을 때는 반드시 맛보고 싶었습니다.
그렇게 다양한 먹거리와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제철 음식들이 가득한 구미 선산시장 오일장은
북적북적한 재래시장의 정겨운 모습을 구경할 수 있었고요.
인기 있는 먹거리들이 많아서 이것저것 맛보기 좋았답니다.
- #구미
- #구미시
- #경북구미
- #구미SNS서포터즈
- #제철음식
- #먹거리
- #푸짐한
- #구미선산시장
- #오일장
- #선산시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