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시간 전
울산 장생포 5월 꽃으로 물든 고래문화마을
봄의 끝자락 5월은 봄의 마지막을 아쉬워하기라도 하는 듯 화려하고 다채로운 꽃 풍경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낮 기온이 점점 더 높아만 가는 요즘이지만 이맘때가 가장 나들이나 여행하기 좋은 시기가 아닌가 싶은데요.
일교차는 다소 크지만, 많이 춥지도, 덥지도 않은 이 시기가 가장 좋은 때란 생각이 듭니다.
울산도 5월이면 참 다양한 꽃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태화강 국가정원의 빨간 양귀비꽃을 비롯하여 수레국화, 안개초, 작약 그리고 슬도 성끝마을 언덕에 피어나는 하얀 샤스타데이지, 장생포 고래문화마을 언덕을 보라색으로 물들이는 라벤더에, 울산대공원 장미원에는 곧 장미축제까지 열릴 예정이니 갈 곳 많고 볼거리 다양한 울산입니다.
오늘은 여러분들에게 장생포 라벤더와 함께 5월의 아름다운 꽃 풍경을 준비했습니다.
장생포는 가족 나들이로도 좋은 곳이지요.
고래 박물관, 생태체험관을 비롯해 체험할 것들과 볼거리가 다양한 데 이어 더하여 앞으로 수국이 피어나면 장생포 전체가 수국으로 가득하다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꽃 천지가 되는 곳이지요.
수국이 피어나기 전, 5월에는 보랏빛 라벤더가 장관을 이루는 곳입니다.
라벤더 개화 상황을 살피러 방문해 보았는데요.
주차장에 주차하고 보니 공사가 한창입니다.
라벤더뜰 확장 공사를 진행하고 있었고요.
5월 25일까지 진행된다고 하니 공사가 끝난 후 가보시면 좋을 겁니다.
공사가 곳곳에서 진행 중이라 다소 어수선한 분위기 속에서 라벤더 정원을 살펴보게 되었습니다.
반대편 오색 수국 정원 가는 쪽도 공사가 한창입니다.
길을 내고 나무를 뽑은 상태인데 어떻게 변신할지 궁금하기도 했답니다.
수국 피어나는 시기 전에는 공사가 마무리될 예정이라 그때 가보시면 확인할 수 있을 겁니다.
장생포는 수국으로 전국 인기몰이하는 명소가 되었는데요.
수국이 피어나는 시기가 아니더라도 계절마다 예쁜 풍경을 만날 수 있는 곳이 되었답니다.
올해는 4월에 서부 해당화가 만발한 것도 만날 수 있었습니다.
5월엔 라벤더, 6월엔 수국과 버베나가 필 예정이니 줄줄이 바통을 이어받아 꽃들이 피는 곳이라지요.
5월 10일 방문 당시 라벤더 개화 상태입니다.
거의 만개 수준으로 활짝 피어나 보라색 언덕의 예쁜 모습을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또한 이번에는 라벤더 정원 위로 전구가 달려 더욱 멋진 감성 사진을 담을 수 있게 해두었답니다.
태화강 국가정원의 라벤더가 상태가 영 아쉬웠다면 여긴 정말 절정으로 예쁘게 피었습니다.
꽃들이 옹기종기 모여 전체적으로 진한 보라색을 띠고 있고요.
한쪽에는 숙근 버베나가 열심히 자라는 중입니다.
라벤더 이후 6월쯤 버베나가 보라색 꽃을 피워낼 예정이랍니다.
아름다운 라벤더 언덕에서 바라보는 장생포 풍경도 참 근사하답니다.
일몰 각도 좋은 편이나 올해는 일몰 각이 되는 이 아래편으로 라벤더뜰 확장공사를 진행 중이라 이쪽은 다소 어수선하다는 점 알아두셔야겠습니다.
그럼에도 워낙 풍성하게 자랐고 꽃이 피었기에 사진 찍거나 감상하기에 충분하니 지금부터 가셔도 충분히 좋은 모습 보실 수 있을 겁니다.
수국들은 아직 초록빛만 가득한 모습인데 제법 풍성해지고 있습니다.
그 주변으로 진한 핑크색 꽃들이 보이시죠?
작년에는 없었던 풍경인데요.
아래쪽 정원에 철쭉과 서부해당화 등을 심어서 조성해 둔 것이 올해 빛을 발했습니다.
이팝나무 꽃도 흐드러지게 피어 아름다움을 더해주고 있습니다.
이 계단 길에 이팝나무 풍경을 감상하기에 좋은 곳이랍니다.
하얗게 이팝나무 꽃도 피어나고 아래로 붉은 철쭉도 피어나서 화려한 정원의 모습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열심히 작년에 공사를 끝내고 나무를 심었는데 올해 이렇게 아름다운 모습을 보여주는 철쭉 군락지입니다.
주변으로는 서부해당화가 이미 4월에 멋진 모습을 보여주었다지요.
빼곡하게 피어난 철쭉들이 화려함을 더해주고 있습니다.
너무 화사하고 예뻐서 5월에 장생포 고래문화마을 가신다면 이 길 꼭 걸어보라고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계절마다 다양하고 멋진 풍경을 보여주고 있는 장생포 고래문화마을. 볼거리 많은 곳이라 주말 나들이로도 참 좋은 곳인데요.
토요일에는 토요 불꽃 행사도 열리고 있으니 (저녁 8시) 주말에 장생포 가신다면 꽃구경도 하고 공연과 불꽃 쇼까지 감상하고 오는 코스 좋으실 겁니다.
2025년 5월 10일 방문, 촬영 사진이니 참고하셔서 방문해 보세요.
※ 해당 내용은 '울산광역시 블로그 기자단'의 원고로 울산광역시청의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 #울산장생포라벤더
- #울산5월나들이
- #장생포철쭉
- #장생포라벤더
- #울산꽃나들이
- #허은선기자
- #울산관광
- #울산명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