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년 전
어린이날 갈만한곳, 100점짜리 부모 되는 태안 여행지 4곳
5월 가정의 달이 시작되면서 가장 먼저 다가올 어린이날이 두렵기만 하신가요? 어린이 자녀를 둔 부모님이라면 이번 어린이날에는 또 어디서 어떻게 시간을 보내면 좋을지 당연히 고민부터 앞선답니다. 오늘은 아이들과 함께 특별한 경험을 통해 100점짜리 부모가 될 수 있는 태안 어린이날 갈만한곳을 소개합니다.
밤 하늘의 별을 볼 수 있는
별똥별 하늘공원
충남 태안군 남면 곰섬로 37-18
10:00 - 21:00(매주 월요일 휴무)
우주와 별을 좋아하는 아이들이라면 어린이날 갈만한곳으로 추천하는 첫 번째 태안 여행지! 별똥별 하늘공원입니다. 태안만의 지형을 활용해 구릉과 평지가 넓게 펼쳐진 곳에 위치한 태안 천문대는 서해바다 바로 앞에서 탁 트인 서쪽 하늘을 조망하기 좋습니다.
밤하늘의 별자리를 볼 수 있는 천체투영실에서 3D 영상 등을 통해 가상 별자리 여행을 떠나고, 밤에는 달과 행성·성운 등과 낮에는 태양 흑점을 관측할 수 있답니다. 이 외에도 AR · VR 체험과 다양한 천체 체험 시설에서 흥미로운 경험을 할 수 있으니 어린이날을 맞아 아이들에게 상상의 나래를 펼칠 수 있는 우주의 신비함을 안겨주는 건 어떨까요?
별똥별 하늘공원은 안면도쥬라기박물관과 함께 나란히 붙어있어 어린이날 갈만한곳으로 더할 나위 없이 좋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눈앞의 우주를 직접 확인하고 앞마당에 펼쳐진 동심을 자극하는 공룡들과 어울려 사진도 찍으며 태안 여행지에서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보시기 바랍니다.
알록달록 동화 같은 풍경이 가득한
태안 세계튤립꽃박람회
충남 태안군 안면읍 꽃지해안로 400 코리아플라워파크
매일 09:00-18:00
동화 속에서 볼법한 알록달록한 튤립꽃들이 가득 피어난 태안 여행지 코리아플라워파크는 세계 5대 튤립축제 중 하나인 태안 세계튤립꽃박람회는 큰 규모만큼이나 이름도 생소한 전 세계 200여 종의 튤립들이 한자리에 피어나 아름다운 봄꽃의 향연이 펼쳐지는 어린이날 갈만한곳입니다.
4월 중순부터 피어나 5월 초 절정에 달하는 태안 튤립축제는 '봄꽃의 향기, 태안의 튤립'이라는 주제로 5월 7일(일)까지 계속됩니다. 형형색색의 수많은 튤립들이 모여 이국적이고 황홀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튤립! 이외에도 다양한 봄꽃들과 25곳의 포토존도 있으니 아이뿐만 아니라 온 가족이 만족하는 어린이날 갈만한곳을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국내 최대의 드론 테마파크
태안 UV 랜드
충남 태안군 남면 기업도시로 1133
태안 기업도시에 새롭게 조성된 어린이날 갈만한곳 국내 최대의 드론 테마파크를 아시나요? 이곳은 무인기 전용 시설로 국내 최대 규모에 첨단 시설까지 갖춘 드론 테마파크로 드론 자격증부터 드론 체험 프로그램 등 평소에 드론에 대해 관심이 많거나 좀 더 전문적으로 배우고 싶어 하는 아이들에게 안성 맞춤인 태안 여행지입니다.
태안 UV랜드에서는 전문 자격증을 위한 드론 교육부터 아이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들이 마련되어 있는데요, 어린이날 갈만한 곳에서는 진로를 위해 전문적으로 배워볼 수 있는 드론 기초교육부터 코딩 드론 교육, 재미있는 게임으로 드론을 경험할 수 있는 드론 축구, 드론 장애물 피하기 등 쉽게 즐기는 다양한 프로그램까지 함께 있으니 아이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선물해 보시기 바랍니다.
마음껏 갯벌체험을 할 수 있는
용신어촌체험마을
충남 태안군 근흥면 용신리 915-11
북적북적 인파가 몰리는 곳을 피해 오감을 자극하는 어린이날 갈만한곳을 찾고 있다면, 태안 갯벌에서 생태 체험을 하고 직접 갯벌 생물들을 잡아보는 즐거움까지 느낄 수 있는 어촌체험은 어떨까요? 잘 알려지지 않아 조용하고 한적한 용신 어촌체험마을은 아기자기하고 작은 어촌 시골마을로 마을을 둘러싼 해송과 탁 트인 해안선이 아름다운 태안 여행지입니다.
용신어촌체험마을의 갯벌은 보드라운 모래 갯벌이 아니라 모래와 뻘이 합쳐져 비교적 단단해 사람이 깊게 빠지지 않아 힘들지 않게 갯벌체험을 할 수 있니다. 갯벌체험비로 대인 10,000원 소인 5,000원이면 장화나 호미, 채취 용기 등 필요한 장구들을 대여해 주기 때문에 물때만 맞춰 가면 언제든지 갯벌체험을 할 수 있어 번거로움도 덜어줍니다.
4월~11월까지는 고등어나 멸치, 숭어 등 고기를 맨손으로 직접 잡을 수 있는 독살체험이나 개불잡이 등의 독특한 갯벌체험과 솔밭에서 야영도 가능하니 사람이 붐비지 않은 태안 여행지에서 아이들과 함께 온몸으로 교감하며 푸른 바다와 드넓은 갯벌을 만끽해 보시기 바랍니다.
재미있는 어린이 체험이 가득한 태안 가볼만한곳 보러가기
▽▼▽▼▽▼▽▼▽▼▽▼▽▼
- #태안
- #태안군
- #어린이날
- #갈만한곳
- #별똥별하늘공원
- #코리아플라워파크
- #태안UV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