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87일 전
대전청년들에게 법률상담서비스를 제공하는 청년 생활법률상담소
여러분 안녕하세요:) 2024 대전광역시 소셜미디어 기자단입니다! 오늘은 대전광역시에서 청년들에게 법률상담서비스를 제공하는 '2024년 청년 사회적응지원 생활법률상담소'라는 복지사업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2024 청년 사회적응지원 생활법률상담소는 대전광역시, 대전청년내일재단, 대전지방변호사회가 함께하여 대전지역 청년들의 생활 속 법률문제 해결에 도움을 주기 위해 대전지방변호사회의 소속된 변호사들이 법률 상담을 지원해주는 사업입니다.
생활법률상담소 사업의 목적은 대전지역의 청년들을 대상으로 한 범죄 및 생활 속 불안정 요소로 인한 피해를 예방하고, 청년들이 일상 속에서 겪는 법률문제를 대전지방변호사회의 소속된 변호사들과의 전문 상담을 통해 해결하여 청년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킴으로써 지역사회의 효용을 증대하고자 하는 것입니다.
법률상담을 받을 수 있는 자격요건에는 대전광역시에 주소를 두고 거주 중인 18세~39세 청년 또는 대전광역시의 소재지를 둔 학교에 재학 중이거나 직장에 다니고 있는 18세~39세 청년만이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생활법률상담소는 가정, 주거, 금융, 범죄 등 생활 전반적으로 폭넓은 분야의 생활 및 민법, 형사법상 법률에 관련하여 대전지방변호사회의 소속된 변호사와 30분 정도 1:1 대면 법률 상담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생활법률상담소는 올해 6월부터 본격적으로 시행되어 11월 27일까지 운영된다고 하는데요. 예산 및 예약 상황에 따라 11월 27일 이전에 사업이 조기 종료될 수 있으니 이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법률상담서비스는 지난 5월 30일부터 예약을 받기 시작하여 선착순으로 예약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예약은 대전청년내일재단 네이버 예약(naver.me/xVAo8TQX)에서 가능합니다.
신청방법은 상담을 원하고자 하는 날로부터 최소 1일 전까지 네이버에서 예약 후, 예약 확정을 확인하시고, 상담 예약일에 신분증 및 증빙서류 지참하여 상담 장소에 방문하시면 됩니다. 방문 후, 지원요건에 대해 구체적으로 확인 후, 예약시간으로부터 30분 간 1:1 대면 상담이 진행됩니다.
※ 상담장소: 청춘두두두 B1층(서구 갈마중로30번길 67 충청투데이)
♧ 주의사항
1. 대전 관내 거주/재학/재직 중인 18세~39세 청년만 신청 가능
2. 상담 예약 및 취소는 상담일 기준 전일까지 가능
3. 지원 대상이 아닌 것으로 확인 될 경우 상담 진행이 불가
4. 방문시 신분증(전신청자 필수) 및 등본/재학/재직증명서 지참
5. 도착 요망시간을 꼭 지키지 않을 시 불이익 발생 가능
6. 실제 상담 시간에 다소 변동이 있을 수 있음
7. 신청인(예약인)과 방문인은 동일해야 함
8. 상담 장소에는 신청인 본인만 입장 가능
9. 상담 및 대기 장소는 청년 공간으로 청년 연령(18세~39세)이 아닌 경우 이용불가
이러한 주의사항을 제대로 지키지 않으시면 상담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대전광역시의 청년들에게 생활 전반적으로 발생하는 법적 문제 해결에 도움을 주기 위한 청년 생활법률상담소를 소개해 드렸는데요. 법적 도움이 필요한 대전청년들이 경제적 부담으로 법적 도움을 받는 데에 망설이고 계신다면 해당 서비스를 신청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