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시간 전
대야ㆍ신천 골목상권 환경개선사업 추진 완료
- 96개 점포 대상, 고령친화시설ㆍ간판정비ㆍ비둘기 퇴치까지 -
시흥시 대야ㆍ신천행정복지센터 마을복지과는 골목상권 활성화와 소상인들의 안정적인 영업 기반을 강화하기 위한 ‘2025년 골목상권 환경 개선 사업’을 지난 5월 초에 완료했습니다.
이번 사업은 낙후된 골목상권의 물리적 환경을 개선해 골목상권에 활력을 불어넣어 상권의 경쟁력을 높이고, 상권을 찾는 시민과 방문객들에게 더 나은 환경을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두고 진행됐습니다.
이번 환경 개선 사업은 지난해에 이어 3월에서 5월 초까지 대야ㆍ신천 4개 골목상권(댓골ㆍ시흥1번가ㆍ신천역세권로데오거리ㆍ솔내거리) 등 총 96개 점포를 대상으로 진행됐습니다.
주요 사업으로는 노인인구가 많은 지역의 특색을 반영해 경사로 등 고령 친화 시설물을 설치해 골목상권 보행 접근성을 높였으며, 골목상권별 이미지를 활용한 상권별 포인트 간판과 빗물막이 설치로 골목상권의 노후화된 환경을 정비했습니다. 또한, 시흥1번가 골목상권에 비둘기 퇴치용 레이저 기구를 설치해 더 안전하고 쾌적한 상업 환경을 조성했습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골목상권 환경 개선 사업을 통해 골목상권 소상인의 경영에 작게나마 보탬이 됐으면 좋겠다”라며 “앞으로도 소상인들이 안정적으로 사업을 영위할 수 있도록 상권 활성화 방안을 고민하고, 더 나은 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하겠다”라고 밝혔습니다.
더욱 자세한 사항은
아래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담당부서 : 마을복지과 마을경제팀
031)310-3782
제작 | 시흥시청
- #시흥
- #시흥시
- #골목상권
- #골목상권개선
- #소상공인
- #소상공인지원
- #시흥시골목상권
- #환경개선사업
- #간판정비
- #고령화친화시설
- #비둘기퇴치
- #상권활성화
- #대야동
- #신천동
- #신천역세권
- #솔내거리
- #댓골상권
- #도시환경정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