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에 약 20년간 거주하면서 느낀 점이 하나 있다면 시민들을 위한 여가/편의시설이 잘 되어 있다는 점일 텐데요. 여가를 보내기 좋은 공원이나 문화시설들이 정말 많아서 여유 시간에 가족들과 함께 편하고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는 것이 정말 마음에 드는 점 중 하나입니다.

그중에서도 특히 우리가 살고 있는 집들 근처에서 몇 분만 근처로 나가도 만날 수 있는 공원들은 우리의 삶을 풍요롭고 윤택하게 해주는 요소 중의 하나일 텐데요. 오늘은 수원 영통구 매탄동에 위치한 「매봉공원」을 소개해 드립니다.

매봉공원의 가장 큰 장점 중에 하나라고 생각하는 점은 바로 공원의 지하에 만들어져 있는 주차장인데요.

주차장이 별도로 마련되어 있어서 공원 인근에 방문할 일이 있는 분들도 차량을 잠시 주차해 두시고 볼일을 보신 후에 공원 산책도 가볍게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주차장이 있는 것과 없는 것의 차이는 꽤 클 것 같습니다.

그래서 지하에 공영주차장이 마련되어 있다는 것 자체가 큰 장점이더라고요. 저도 취재를 위해 차량을 가지고 방문했었는데 덕분에 주차 걱정 없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주차장에 차량을 주차하고 위로 올라가면 긴 형태로 만들어진 매봉공원을 만날 수 있는데요.

이제 겨울이지만 여전히 가을 단풍들이 떨어지지 않아서 사진에 담아도 눈에 담아도 예쁜 풍경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특히 공원의 규모가 꽤 크고 중앙에 큰 광장 같은 공간이 있다 보니 시야가 확 트이는 느낌이라 답답한 느낌이 전혀 없는 공원이었는데요. 공원 중간중간 앉아서 쉴 수 있는 의자들도 많이 마련되어 있어서 이 부분도 좋았습니다.

공원의 주위를 크게 돌도록 만들어져 있는 산책로에는 가로수들이 쭉 늘어서 있어 단풍들로 인해 눈이 무척 즐거웠는데요. 추워진 날씨지만 집에만 있기 힘든 시민분들이 공원 산책을 즐기시는 모습도 만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공원의 중앙 부근에는 아이들이 놀기 좋고, 어른들이 간단한 운동을 즐기기 좋은 공간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가벼운 운동을 즐길 수 있는 운동기구와 쉬어갈 수 있는 정자, 아이들을 위한 모래놀이터와 놀이시설들까지 완벽하게 구비되어 있는 공간인데요.

매봉공원은 특히 한쪽 면 빼고는 사방이 아파트로 둘러싸여 있어 아이들이 안전하게 접근하고 이용하기 좋다는 점에서 날씨가 좋을 때는 정말 많은 시민들과 아이들이 이용할 것 같은 공원이었습니다. 동절기를 맞이해서 사람들이 이용하기 조금 적어지는 시기에 공원 보수공사를 진행하고 있어서 공원 내부 모습이 조금 혼잡하기는 했지만 그래도 여전히 참 이용하기 좋은 넓은 공원이었습니다.

조그마한 근린공원에는 잘 갖추어지지 않은 공용 화장실도 마련되어 있어서 급한 볼일을 해결할 수도 있을 것 같았는데요. 위에서 설명해 드린 공원을 둘러싸고 있는 산책로에는 중간중간 의자들이 설치되어 있으니 추운 계절이지만 한낮의 햇살이 따사로운 시간에는 인근에 위치한 매봉공원에 나가서 여가를 즐겨보시는 것은 어떨지 추천해 드립니다.

매봉공원

경기 수원시 영통구 동탄원천로1109번길 61

매봉공영주차장

경기 수원시 영통구 동탄원천로1109번길 61

주차요금 : 최초 30분 400원 / 30분 초과 10분마다 200원 / 1일 주차요금 4,000원

2023 수원시 SNS 서포터즈 최주호님이 작성해 주신 글입니다

최주호 서포터즈님의 블로그 : http://blog.naver.com/behavior90

{"title":"공영주차장도 구비되어 있는 이용하기 편리한 ‘매봉공원’을 소개합니다! ☆","source":"https://blog.naver.com/suwonloves/223289280482","blogName":"수원시 공..","blogId":"suwonloves","domainIdOrBlogId":"suwonloves","logNo":223289280482,"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