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분홍빛의

철쭉 동산으로!

한낮 평균 기온을 밑돌면서 선선한 날씨가 지속되는 5월입니다. 완주군 화산면에는 진분홍빛 철쭉이 만개하여 봄의 끝자락을 화려하게 수놓고 있습니다.

대한민국에서 대표적인 군락지는 황매산 철쭉 군락지, 소백산 철쭉군락지, 열여산 철쭉 군락지 등이 손에 꼽히지만 완주 화산에 있는 완주화산꽃동산의 철쭉 군락지 역시 철쭉 명소 중 한 곳입니다.

완주화산꽃동산

완주화산꽃동산은 30년 전 개인이 10만 평의 산에 철쭉을 심어 만들어진 곳으로 아는 사람만 아는 꽃동산이었습니다. 작년부터 인플루언서들이 SNS를 통해서 완주화산꽃동산이 소개되면서 많은 인파들이 몰리기 시작했습니다.

완주 화산꽃동산은 전북 완주군 화산면 춘산리 산3번지를 내비게이션에 검색하고 오시면 됩니다. 주차장은 입구 완주화산꽃동산 입구 반대편으로 넓게 임시주차장이 2곳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입장료 무료, 주차장 무료, 화장실은 주차장 및 꽃동산 탐방로에 조성되어 있습니다.

완주화산꽃동산 산책로

화산꽃동산입구를 지나 산책로를 천천히 10분 정도 올라가다 보면 하나둘씩 꽃향기로 어느새 데크탐방로 입구까지 도착했습니다.

제가 방문했던 시간은 18시쯤으로 완주화산꽃동산의 노을 지는 모습과 함께 인파가 드문 시간에 조용하게 풍경을 감상하기 위해서 늦은 시간에 방문했습니다.

화산꽃동산 데크탐방로에 한 계단 한 계단 올라선 순간, 마치 동화 속 세상에 온 것처럼 착각이 들게 할만한 아름다운 모습이 눈앞에 펼쳐집니다.

초입부터 카메라를 꺼내 들고 셔터만 눌러도 인생 샷을 남길 수 있는 완주화산꽃동산 철쭉터널.

약간의 경사를 따라 데크길을 올라가다보면 데크길 양쪽으로 진홍분색, 핑크색 등 사람 키보다 크게 자라 화려한 모습을 뽐내는 철쭉들의 모습이 장관입니다.

화려한 색상은 생기가 넘치는 초록색과의 조화가 절묘하면서 정말 이렇게 아름다운 자연의 선물을 혼자 보기에는 정말 아까워서 사진을 찍어 많은 분들과 공유했습니다.

5월 첫째 주는 조금씩 철쭉이 시들기 시작한 곳이 눈에 보였지만, 늦게 개화한 철쭉들로 인해 아직까지도 멋진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탐방로 위쪽에는 곳곳에 노란 황매화와 피어있어 다양한 볼거리가 있으니 이점도 꼭 참고하세요.

드론으로 보는

화산꽃동산 풍경

분홍 및 철쭉 물결을 보며 탄성을 자아내고 싶으신 분! 동화 속 주인공이 되고 싶으신 분! 붉은 철쭉 물결이 춤추는 완주 꽃동산에서 이국적인 풍경 구경 해보시는 건 어떠세요

📍완주화산꽃동산 주소:

전북특별자치도 완주군 화산면 춘산리 산 3-1



글, 사진 = 임덕기 기자

{"title":"완주 가볼만한 곳 - 철쭉 명소 완주화산꽃동산","source":"https://blog.naver.com/jbgokr/223863940657","blogName":"전북특별자..","domainIdOrBlogId":"jbgokr","nicknameOrBlogId":"전북의 재발견","logNo":223863940657,"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