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는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안전하게 촬영, 작성된 기사임을 알려드립니다.

의왕시 작은도서관

부곡글고운도서관

안녕하세요

의왕시 부곡동 주민센터 4층에 위치한 부곡글고운도서관에 다녀왔습니다.

부곡글고운도서관 방문 시 주차는 지하 1층 주차장에 가능했어요.

언제나 햇살이 잘 들어오는 밝은 분위기의 부곡글고운도서관 입니다.

서적들은 유아, 아동, 일반, 정기간행물로 분류하여 진열되어 있어서, 원하는 책을 편리하게 찾을 수 있었어요.

또한 도서관 내에 준비되어 있는 컴퓨터로 필요 도서를 검색해서 직접 찾아볼 수도 있었습니다.

책을 읽거나 공부할 수 있는 공간도 잘 마련되어 있어서, 종종 이곳에서 책을 읽거나 공부하시는 이용객들도 보았습니다.

매달의 신간도서는 눈에 잘 띄게 진열되어 있어서, 저는 신간도서 코너는 꼭 유심히 살펴보고 신간도서 위주로 대출하고 있어요.

부곡글고운도서관에는 커다란 원목 기차 모형의 소파가 있는데, 소파가 특이했는지 도서관에 방문할 때마다 이곳에 앉아서 책을 읽는 아이들이 많이 보였습니다.

크고 작은 테이블과 의자들도 있어서 취향껏 원하는 장소에서 편안하게 책을 읽으며 작은 도서관을 즐길 수 있어요.

어린이 도서 공간에는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기린, 얼룩말 등의 동물 모형들도 있고, 들어가서 책을 읽을 수 있는 플레이 하우스도 보였어요.

아이들과 함께 부곡글고운도서관에 방문한다면 이런 즐거움을 찾아보는 재미도 좋을듯합니다.

도서관 내의 책놀이방에는 안전한 장난감들과 플레이 하우스가 있어서, 어린이들이 부곡글고운도서관을 즐겁게 찾게 될 것 같아요.

부곡글고운도서관 사서님께, 부곡글고운도서관에 대해서 몇 가지 질문을 드렸습니다.

부곡글고운도서관 사서님 인터뷰

Q : 의왕시 SNS 서포터즈 시민기자

Q. 안녕하세요? 사서님은 부곡글고운도서관에 근무하신지 얼마나 되셨나요?

사서님: 안녕하세요. 저는 의왕시에서 약 10년, 부곡글고운도서관에서는 2022년 9월부터 근무하고 있습니다.

Q. 부곡글고운도서관만의 특징이라면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사서님: 부곡글고운도서관은 많은 부곡동 주민들이 찾아주시는 도서관이에요.

찾아주시는 부곡동 주민분들이 매우 친절하시고, 책을 진심으로 대하심을 느끼고 있습니다.

장점이라면 원목 기차 소파가 있어서 어린이들의 흥미를 유발할 수 있고, 기차 소파에서 아이들도 성인분들도 편안하게 책을 읽으세요.

그런 점으로 도서관을 더욱 편안하게 느끼며 접근을 많이 하시는 것 같습니다.

그 외에도 다양한 장난감과 플레이 하우스가 있어서 아이들이 재미있게 잘 활용하고 있습니다.

Q. 부곡글고운도서관은 하루에 이용자가 몇 명 정도 방문하시나요?

사서님 : 하루 이용 인원은 약 60명~70명이에요.

Q. 부곡글고운도서관에서 소장 중인 도서는 총 몇 권인가요?

사서님: DVD, 비도서, 정기간행물을 포함해서 약 31,000점 보유 중입니다.

Q. 하루 책은 몇 권 정도 대출 되나요?

사서님: 2023년 2월 기준 하루 약 190권 대출되고 있습니다.

Q. 부곡글고운도서관을 방문하시는 분들께 추천하는 작은 도서관 활용법이 있을까요?

사서님: 의왕시 작은 도서관에는 좋은 프로그램들이 많이 있습니다.

북 스타트 책꾸러미의 경우에는 미취학 자녀의 연령에 맞추어 단계별 신청을 하시면 책 꾸러미를 받으실수 있으니,

구비서류를 갖춰 신청하시어 자녀의 연령에 맞는 책을 받으시고 활용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의왕역에 위치한 스마트 도서관 활용도 권장 드립니다.

의왕역 내에 위치해서 접근성도 좋고, 의왕시 도서관 카드로 간편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Q. 3월의 북 테마로 삼일절 관련된 도서들이 진열되어 있는데요, 매월 북 테마는 어떻게 선정되나요?

사서님: 3월의 북 테마는 부곡글고운도서관에서 직접 선정하여 도서들을 선택하여 전시 중입니다.

2023년 1월, 2월에는 계묘년을 테마로 하여 토끼와 관련된 도서들을 전시하였습니다.

관련 행사로 독서퀴즈를 진행하여, 많은 어린이들이 즐겁게 참여하였습니다.

Q. 많은 질문 답변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마지막으로 개인적인 궁금증인데, 부곡글고운도서관 내에는 식물들이 많아서 참 싱그럽고, 보기에도 좋은것 같아요. 식물 관리는 직접 하시는 건가요?

사서님: 실내이지만 식물들이 잘 자라주는것 같아요.

부곡글고운도서관에서 근무를 시작했을 때는 꽃 화분의 꽃이 오래도록 피어 있어서 참 예뻤습니다.

식물들도 모두 신경 써서 관리하고 있습니다.

의왕시 작은도서관인 부곡글고운도서관 방문하여,

도서관도 살펴보고, 사서님께 궁금했던 점들도 질문하여 답변을 들을 수 있었던 보람찬 하루였습니다.

많은 시민분들이 이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의왕시 부곡글고운도서관 이용 안내▼


2023 의왕시 SNS 서포터즈 시민기자단 박세영

{"title":"의왕시 작은도서관, 부곡글고운도서관","source":"https://blog.naver.com/yesuw21/223053650551","blogName":"의왕e야기","blogId":"yesuw21","domainIdOrBlogId":"yesuw21","logNo":223053650551,"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fals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