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년 전
부산 남구 착한가격업소 <시골보리밥돼지갈비>를 소개합니다.
착한 가격, 기분좋은 서비스~
<착한 가격업소>를 아시나요?
착한 가격, 청결한 가게운영, 기분좋은 서비스 제공으로 소비자에게 만족을 드리기 위해 정부와 지방자치단체가 선정한 우수업소가 바로 ‘착한가격업소’ 입니다. 찾아보면 우리 동네 곳곳에 착한가격업소가 있습니다.
착한가격업소를 찾는 방법은 행정안전부 착한가격업소 홈페이지 https://www.goodprice.go.kr/user/cmm/main/mainPage.do 에서 검색하시면 되요. 저는 부산 남구를 검색해서 <시골보리밥돼지갈비> 착한가격업소를 보고 직접 방문했습니다.
착한가격업소는 2011년부터 물가안정을 위해 가격이 저렴하면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을 정부가 지정하고 있는데요.
저렴한 가격으로 물가안정에 기여하고 지역상인의 착한가격업소의 매출증대를 통해 소비자와 서민경제를 살리는 윈-윈(Win-Win)할 수 있는 제도입니다.
음식점 뿐만 아니라 세탁업, 이미용업, 목욕업, 숙박업, 카페, 스튜디오, 방앗간 등 기타 서비스 업 등 다양한 업종이 선정되어 있어요. '착한가격업소'는 가게 입구 또는 내부에 표찰이나 스티커가 붙어 있어서 찾기 어렵지 않으실거예요.
주소를 확인하면서 후기를 찾아봤는데요. 저렴한 가격에 양도 푸짐하고 맛도 좋다고 되어 있더라구요.
'어떤 메뉴를 주문할까?' 생각하며, 메뉴 옆에 적힌 가격표를 보니, 고물가 시대 착한 가격임을 알 수 있었습니다.
보리밥을 주문했는데, 생선구이가 있는 근사한 한상이 차려졌습니다.
보리밥 양을 보고, 깜짝 놀랐어요. 밥 한공기보다 많은 양이였거든요.
구수한 시골된장찌개도 함께 나왔는데요. 테이블에 고추장 통이 있으니까요.
입맛에 맛게 고추장 양을 조절해서 비벼 먹으면 됩니다.
6천원에 생선구이까지 나오는 가게. 착한가격업소로 선정된 이유를 알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밑반찬도 알차게 나옵니다. 콩나물 무침, 무채, 열무 등 야채를 넣고 비벼주면 맛있는 보리밥이 만들어집니다.
밥이 많아서 우선, 먹을 만큼 밥을 덜어내고, 야채와 함께 비벼주니 맛있는 보리밥이 완성되었습니다.
착한가격업소 방문으로 든든한 한끼 잘 먹었어요.
최근 식재료값이 크게 오르면서 외식물가도 오르고 있습니다.
착한 가격업소는 고물가시대, '물가지킴이' 역할을 하고 있는데요.
경제 한파에 움추린 요즘, 우리동네 착한가격업소의 훈훈한 가격으로 물가안정이라는 따사로운 봄날이 빨리 오기를 바라봅니다.
남구 SNS 서포터즈 5기 권현아 취재 및 제작
- #착한가격업소
- #남구맛집
- #남구착한가격
- #혼밥식당
- #보리밥정식
- #물가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