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상 물가가 무섭습니다. 가정에서의 밥상 차리기도 직장인들의 점식식사도 부담으로 다가온 지 한참이네요.

하루에 2끼 ~ 3끼 늘 접하는 밥상이기에 더욱 민감할 수밖에 없습니다.

고물가 시대에 맛있는 밥상을 착한 가격을 만나는 것도 행복으로 자리 잡았네요.

평택에는 총 77곳의 착한가격업소가 있습니다✨

착한가격업소란 고물가 시대 저렴한 가격으로 지역 물가 안정에 기여하는 영업소입니다💸

외식업, 이미용업 등 개인 서비스 업소가 대상으로 업소에서 직접 신청 또는 주변의 추천으로 시에서 지정하게 됩니다.

타 업소에 비해 가격이 저렴하고 서비스가 우수한 업소입니다.

그중 한 곳인 영광굴비백반집을 찾았습니다. 평택시 비전동 주택가에 위치하였네요!

영광굴비백반은 무려 13년 전인 2012년 착한가격업소로 지정되었네요.

좌식의 소박한 식당, 메뉴는 단 한 품목 영광굴비 백반입니다. 그 가격이 정말 착합니다👍

1인분에 6,000원 영광굴비 추가 시 2마리 4,000원입니다.

인원수를 확인한 뒤 바로 주문하면, 약간의 시차를 두고 밥상이 차려집니다.

차림표 아래로는 영광굴비의 유래, 굴비의 영양, 가공방법 등이 안내됩니다.

영광굴비백반에서는 영광 법성포에서 직접 굴비를 수급하여 식당 운영과 판매를 함께 하고 있었습니다.

6천 원의 밥상은 굴비 2마리에 김치 콩나물국, 총 10찬의 반찬이 함께입니다.

착한가격업소의 경우 각 식당의 많은 메뉴 중 1~2품목만이 착한 가격으로 판매되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영광굴비백반은 단일 메뉴가 착한 가격으로 운영되어 더욱 저렴하게 느껴졌습니다.

여기서 잠깐. 조기와 굴비의 차이점이 궁금해지는데요.

같은 생선으로 조기는 갓 잡은 상태 그대로이며 굴비는 소금에 절여 햇볕에 말린 것을 의미합니다.

소금에 절이고 햇볕에 말리는 과정을 거치며 조기는 더욱 맛있는 굴비로 바뀌네요!

소박한 쌀밥, 김치 콩나물국은 오래전 엄마가 해줬던 바로 엄마 밥상입니다🍚

계란찜은 부드럽고 고추 등 장아찌와 김치, 제철 나물까지 10찬의 반찬 역시나 엄마 손맛이 느껴집니다.

소박하면서도 화려한 밥상이었습니다!

가장 작은 사이즈로 상에 올린다고 하는데 그럼에도 2마리의 조기도 양이 적지 않았습니다.

영광굴비백반은 구수한 숭늉까지 정통 가정식 밥상이었습니다🍴

맛있는 밥상 만족스러웠던 밥상은 밥과 국, 반찬까지 깨끗하게 비워진 것으로 증명되네요.

음식을 즐기다 보면 누구나 아는 맛에서 만족감을 느끼기 힘들 때가 많은데요 영광굴비백반은 호불호가 없는 맛이었습니다.

영광굴비백반은 식당과 함께 굴비 판매도 함께 되고 있었습니다.

20마리 한두릅이 기본으로 크기별로 판매됩니다.

식당에 들어설 때 가장 먼저 눈에 들어왔던 많은 김치냉장고가 그 비밀이었습니다.

한손 묵직하게 굴비 20마리 한두릅까지 구매하여서는 식당 문을 나섭니다.

평택시 비전동 주택가 골목 사이로 착한가격업소 영광굴비백반이 있습니다.

사 시간을 즈음으로 인근을 찾을 때면 6천 원의 행복 즐겨보세요~!

영광굴비백반

📍평택시 무지개공원2길 40-1


#평택 #평택시 #평택시민기자단 #평택착한가격업소 #착한가격업소 #영광굴비백반 #영광굴비직판매장

{"title":"평택시민기자단 | 행복한 한 끼 밥상! 평택 착한가격업소 영광굴비백반 6천 원의 행복","source":"https://blog.naver.com/pt_story/223935871864","blogName":"평택시 공..","domainIdOrBlogId":"pt_story","nicknameOrBlogId":"평택시","logNo":223935871864,"smartEditorVersion":4,"outsideDisplay":true,"lineDisplay":true,"cafeDisplay":true,"m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