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일 전
현대와 평온한 분위기가 잘 어우러진 '효성공원'
현대와 평온한 분위기가 잘 어우러진 '효성공원'
날씨가 풀리니까 요즘 공원 다니는 게 일상의 소소한 재미가 되었습니다.
오늘은 효성공원을 소개해보려고 하는데 오정동에서 유명한 공원 중 한 군데라고 합니다.
지금까지 다양한 공원을 가봤지만 이렇게 특색있는 공원은 처음 봅니다.
회색 콘크리트에서 오는 현대적인 느낌과 공원의 특유의 편안한 분위기가 어우러져서 색다르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효성공원 입구에 있던 팻말도 읽어봤습니다. 산과 물이 둘러싸고 있는 오정동은 산과 나무, 숲이 어우러진 동네라서 공기도 맑고 상쾌한가봅니다.
근처에 오정동 공원, 은행, 공공기관,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대학교, 대중교통, 병원 다양한 시장, 시민공유공간, 오정동주민자치회, 상가거리 형성이 잘 되어 있어서 삶을 편하게 누릴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운동 기구도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어서 운동하러 가기에도 좋은 공원이었습니다.
운동 시설도 한 군데에만 있는 게 아니라 효성공원 앞쪽 중간쪽 뒷쪽 다 마련되어 있어서 여유롭게 이용할 수 있을 듯 합니다.
산책로가 길게 쭉 - 이어진 공원이라서 그런지 자전거 타러 오시는 분들이나 러닝하러 오시는 분들도 꽤 많이 보였습니다. 저도 요즘 러닝을 시작해서 가볍게 뛰고 있는데 효성공원도 제 러닝 코스에 넣어봐야겠습니다. 이런 곳에서 러닝하면 정신이 맑아질 것 같습니다.
효성공원 앞쪽과 중간 부분에 대전의 자랑 중 하나인 공영 자전거 타슈 대여소가 마련되어 있어서 타슈를 타고 효성공원을 달려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사실 공원 하나만 보고 방문했는데 뜻하지 않게 벚꽃 명소를 찾게 되어 기분이 너무 좋았습니다.
효성공원 산책로를 쭉 - 따라서 양 옆으로 풍성한 벚꽃나무가 피어있는데 아직 만개하지 않은 상태임에도 너무 예뻐서 감탄을 금치못했습니다.
효성공원 산책로를 쭉 - 따라서 양 옆으로 풍성한 벚꽃나무가 피어있는데 아직 만개하지 않은 상태임에도 너무 예뻐서 감탄을 금치못했습니다.
본격적으로 벚꽃이 피면 정말 예쁠 것 같았습니다. 벚꽃 필 무렵 효성공원에 다시 놀러와야겠습니다. 벚꽃 사진 출사 장소 찾고 계신 분들에게도 효성공원 추천드려봅니다.
산책로 조성이 잘 되어 있다보니까 강아지와 산책하러 오신 분들도 꽤 많이 보였습니다.
공원이 워낙 넓어서 탁 트인 느낌이 들었습니다.
공간 중간중간 쉴 수 있는 벤치나 의자가 놓여있어서 공원 산책하다가 휴식하기에도 좋을 것 같습니다.
훌라후프도 있어서 오래간만에 돌려봤습니다. 코어 힘 기르는 데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공용 화장실도 잘 되어 있어서 편하게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효성공원도 다른 공원과 마찬가지로 꽃과 식물이 이제 피고 있는 상태였는데 봄, 여름에 다시 오면 푸른 나무와 예쁜 꽃이 가득할 것 같습니다.
운동 시설이나 편의 시설, 꽃과 식물, 나무의 자연 뿐 아니라 벚꽃 나무길, 회색 콘트리트와 자연이 어우러진 색다른 풍경, 접근성 등 매력이 넘치는 공원이라서 효성공원은 대전 놀러오시는 분들이 한 번 쯤 놀러가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 #대전
- #공원
- #대덕구
- #대전공원
- #대덕구공원
- #대전효성공원
- #대덕구효성공원
- #대전봄나들이
- #대전가볼만한곳
- #대전피크닉
- #대전아이와가볼만한곳
- #대전공원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