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년 전
[블로그 기자] 울산 남구의 랜드마크 그랜드 휠에서 보는 도심 야경
도시마다 그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가 하나 이상씩은 있습니다.
울산 남구의 랜드마크는 롯데백화점 영플라자 7층에 있는 공중 관람 차인 그랜드 휠이 랜드마크라고 할 수 있지요.
특히 밤에 보는 야경이 예쁘고 높이가 79m의 대형 관람차라고 해서 가족들과 함께 다녀왔습니다.
울산 그랜드 휠 운영시간
평일 : 12시 30분 ~ 19시 30분
금~일, 공휴일 : 12시 30분 ~ 20시 30분
그랜드 휠 위치, 외관
앞서 말씀드렸듯이 울산 그랜드 휠은 롯데백화점 영플라자 7층에 위치해있습니다.
그래서 쇼핑과 식당 등을 복합적으로 이용하고 관람차까지 탈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시내 골목 곳곳에서 그랜드 휠을 볼 수 있으며 멀리서도 잘 보이기 때문에 울산 야경의 대표적인 곳이기도 하지요.
그랜드 휠은 조명은 조금씩 바뀌기 때문에 밖에서 바라보기만 해도 좋습니다.
특히 주변 식당에서 그랜드 휠이 보이는 곳이 많기 때문에 야경과 함게 저녁을 먹기에도 좋더라고요.
그랜드 휠 이용요금, 운영시간
그랜드 휠의 운영시간은 평일 12시 30분부터 19시 30분까지이며 금, 토, 일, 공휴일은 12시 30분부터 20시 30분까지입니다.
요금은 일반 캐빈 대인 6천 원/소인 5천 원, 아래가 보이는 크리스털 캐빈은 대인 7천 원 소인 6천 원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울산 시민과 당일 5만 원 이상 구매 고객은 30% 할인을 받을 수 있어요.
그랜드 휠에서 야경 즐기기
영플라자 1층 매표소에서 매표를 하고 그랜드 휠에 탑승하기 위해 7층으로 올라갔습니다.
도착하면 이렇게 멋진 관람차의 모습을 눈앞에서 볼 수 있어요.
울산 그랜드 휠이라 적힌 입구는 왼쪽이 탑승하는 곳, 오른쪽이 내리는 곳이에요.
직원분께 티켓을 보여드리면 캐빈의 종류에 따라서 순서대로 입장을 시켜주십니다.
우리 가족은 아래가 보이는 크리스털 캐빈을 타고 왔었어요.
울산 그랜드 휠은 탑승하고 약 20분 동안 한 바퀴를 돌며 울산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저는 주간, 야간 모두 탑승을 해봤는데 모두 다른 매력을 가지고 있더라고요.
야간에는 울산의 야경을 앉아서 즐길 수 있다는 매력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도로를 따라 차들이 움직이며 야경을 수놓는 장면도 장관이고 주변 건물들의 조명도 아주 멋졌습니다.
특히 울산 남구 9경 중 하나인 울산공단 야경도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조명들이 촘촘하게 넓게 퍼져 있어 장관이더라고요.
그렇게 20분 동안 한 바퀴를 돌면서 울산 곳곳의 야경을 감상할 수 있는 데다 가족들과 앉아 이곳저곳을 가리키며 보는 것도 좋더라고요.
마무리
울산 남구의 랜드마크라 할 수 있는 그랜드 휠에서 가족들과 야경을 보며 멋진 시간을 보내고 왔어요.
20분 동안 천천히 회전하는 관람차 안에서 아이와 함게 울산 도심의 야경과 위치를 보며 이야기하다 보니 시간이 금방 가더라고요.
울산 남구에 여행을 오신다면 시내 중심에 있는 랜드마크 그랜드 휠에 타보시는 것도 추천드리고 싶어요.
- #울산남구
- #랜드마크
- #그랜드휠
- #울산남구랜드마크
- #울산그랜드휠
- #울산랜드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