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한라산에는 철쭉이 한창이라는 소식에 한라산 어리목 코스에 도전했습니다.

(평소 산을 잘 다니지 않던 사람은 계속되는 계단과 돌 때문에 힘들 수 있으니 충분한 물과 간식, 수건, 안전장비 등을 챙기고 준비운동 후 올라가시길 바랍니다)

어리목코스의 초반, 어리목 목교에서는 주변 나무들의 초록 초록한 싱싱함으로 멋진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어리목 목교 이후로는 계속되는 계단으로 조금 힘든 오르막이 시작되죠.

험난하게 가파르지는 않지만 나무 계단과 돌을 밟고 올라서는 오르막이 만만치 않습니다.

바람 적고 습한 날이라 올라가기 더 힘들었어요.

땅만 보고 걷다 보니 어느새 데크길이 나오고 힘든 코스의 끝 지점인 샘물이 나옵니다.

식수 가능한 샘물이라 비워진 물병도 채울 수 있습니다.

샘물 이후로 나오는 사제비동산은 사방이 탁 트인 완만한 언덕길이라 주변 풍경 구경하면서 천천히 올라갔습니다.

길 옆으로 피어있는 분홍색 철쭉이 눈에 들어옵니다.

5월 말부터 시작된 한라산의 철쭉은 6월 중순인 현재에도 볼 수 있고 한라산의 4개 코스 중 어리목과 영실 코스에서 가장 많은 철쭉을 만날 수 있습니다.

만세동산 전망대 풍경

올라오는 내내 힘들다고 생각했던 등산이 예쁜 꽃분홍 철쭉을 보고는 오길 잘했다는 생각으로 바뀝니다.

한라산 윗세오름 대피소로 가는 길 내내 여기저기 분홍색 철쭉이 보이니 카메라를 들지 않을 수 없습니다.

철쭉 구경하며 걷다보니 마지막 돌길이 보입니다. 여기만 지나면 윗세오름 대피소.

건물이 보이기 시작하니 드디어 쉴 수 있다는 생각에 걸음이 빨라집니다.

해발 1700M 윗세오름 대피소에 도착했습니다.

어리목 입구가 해발 970M였는데 꽤나 많이 올라왔네요.

어리목 입구에서 윗세오름 대피소까지 평균 2시간 정도 걸리는데 저는 사진 찍느라 2시간을 훌쩍 넘겨서 도착했어요.

한라산 남벽을 가까이 볼 수 있는 돈내코 탐방로는 오후 2시(하절기)에 입장 제한하니 그쪽 방향으로 가실 분은 제한 시간 전까지 윗세오름 대피소에 도착하셔야 합니다.

윗세오름 대피소에서 충분히 휴식 후 영실코스로 내려갔습니다.

영실코스에 있는 선작지왓의 철쭉이 유명해서 그냥 지나칠 수 없었거든요.

영실코스로 내려가면서 남벽 쪽을 바라보면 남벽 앞쪽으로 흐드러지게 피어있는 철쭉 군락을 볼 수 있습니다.

영실코스로 올라오면 걷는 내내 볼 수 있는 풍경이기도 합니다.

한라산 선작지왓은 한라산 고원의 초원지대 중 영실기암 상부에서 윗세오름에 이르는 곳에 있는 평원지대로서, ‘작은 돌이 서 있는 밭’이라는 뜻으로 자연유산 명승지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털진달래, 산철쭉을 비롯한 낮은 관목류가 널리 분포하며, 4월부터 6월까지 털진달래의 연분홍색과 산철쭉의 진분홍색으로 온 지역을 뒤덮어 산상 화원의 경이로운 장관을 연출하며, 눈 덮인 설원의 한라산 정상과 어우러진 경관은 선경(仙景)을 만들어 자연경관 가치가 뛰어난 곳입니다.

선작지왓 전망대는 위쪽에서 남벽 쪽 풍경을 내려다볼 수 있는 곳이니 힘들어도 꼭 들러 보시길 추천합니다.

한라산 철쭉을 미련 넘치게 마지막까지 뒤돌아보고 영실코스로 내려옵니다.

영실코스는 계단이 높고 많아 힘들지만 코스가 짧고 기암절벽의 멋진 풍경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어리목코스로 올라 윗세오름대피소에서 휴식 후 영실코스로 내려왔습니다.

여유 있게 4시간 정도 걸리는 코스였어요.

한라산 철쭉을 목적으로 오르신다면 어리목 코스나 영실 코스 중 어느 쪽으로 올라도 볼 수 있고 시간이 된다면 두 코스 모두 탐방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백록담을 볼 수 없는 코스지만 철쭉 구경만으로도 멋진 한라산 등산 코스입니다.

한라산 철쭉을 보고 싶으시다면 지금, 바로 한라산을 오르시길 바랍니다.

#한라산 #철쭉 #한라산철쭉 #한라산어리목 #한라산영실 #어리목 #영실 #어리목코스 #영실코스 #선작지왓 #만세동산 #사제비동산 #윗세오름 #윗세오름대피소 #한라산지금 #한라산등산 #서귀포 #서귀포시 #서귀포시시민기자단 #서귀포시sns서포터즈11기 #제주도

{"title":"지금 한라산에는 철쭉이 한창","source":"https://blog.naver.com/seogwipo-si/223129298038","blogName":"서귀포시 ..","blogId":"seogwipo-si","domainIdOrBlogId":"seogwipo-si","logNo":223129298038,"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