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44일 전
전북 휴양림 추천 - 장수 방화동 자연휴양림
사계절 매력적인
휴가지
산림욕 즐기기 좋은 휴양림
전북 장안산의 방화동 계곡에 조성된 방화동자연휴양림에 다녀왔어요 방화동 계곡을 끼고 조성된 자연휴양림으로 통나무집, 산림문화휴양관 등의 숙박시설이 있고, 오토캠핑장 및 야영장, 목재문화체험장이 있어 사계절 매력적인 휴가지입니다
특히, 방화동 생태 길은 천연 황토 산책길이 있어 산림욕을 즐기며 황토 걷기 체험을 하기 좋습니다.
매표소 옆으로 시원한 물줄기가 내뿜고 있는데 바로 방화동 계곡입니다. 나무데크길을 따라 내려가면 시원한 계곡이 펼쳐지고 여름 피서를 즐기며 물놀이를 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방화동 자연휴양림에는 숙박시설이 잘 갖춰져 있는데요. 숲속 통나무집과 산림문화 휴양관이 있습니다.
특히, 통나무집의 경우 열린 관광지로 주차장 및 숙소로 들어갈 수 있도록 휠체어가 올라갈 수 있는 경사로가 있더라고요. 몸이 불편하신 어르신 등이랑도 같이 여행 와도 불편함이 없어 보였습니다.
숙박시설로 다문화 동이라고 있는데 베트남방, 필리핀 방, 중국방, 일본방으로 있어 살짝 궁금해지기도 했어요.
오토캠핑장, 캠핑카 야영장이 넓은 공간에 펼쳐지는데 취사장, 화장실, 샤워장 분리 수거장 등 편의 시설이 갖추어져 있었습니다. 가족끼리, 친구끼리 캠핑을 하여도 불편함이 없겠더라고요.
방화동 자연 휴양림 생태 길은 천연 황토 산책로와 휴게데크에서 산림욕 및 황토 걷기 체험을 할 수 있어요. 황토 생태길 입구에서 용림촌까지 800m는 무장애길, 황톳길이고 덕산제까지는 3.8km 구간으로 2시간 소요됩니다. 가을이면 멋진 단풍을 즐기며 황토길을 걸을 수 있으니 사계절 매력적인 관광지입니다.
천연 황토길이 유명해져 단체 관광객들이 방문하여 가벼운 등산 가방을 메고 맨발로 걷는 모습을 볼 수 있었어요. 나오는 길에는 발을 씻고 신발을 털 수 있는 시설도 있더라고요. 옆으로 테크 길가엔 무장애길로 유모차를 끌며 걸어가는 부부도 볼 수 있었는데 참 보기 좋더라고요.
방화동자연휴양림 내에는 넓은 하천인 용림천이 흐르고 있어 어느 곳에서 나 우렁찬 물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목재 문화체험장에는 북 카페, 목재 전시장과 체험장이 있습니다. 북 카페에 앉아 책을 읽을 수 있는 공간이 있고, 목재 전시장에는 우리나라의 많은 목재들의 종류와 특징, 쓰임에 관한 이야기들이 있습니다.
목재로 여러 가지 모양을 조립하여 만들 수 있고, 나만의 작품으로 예쁘게 색을 입힐 수 있는 체험도 있습니다.
전북 장수 사계절 매력적인 휴가지
방화동자연휴양림입니다.
천연 황토길을 걸으며 산림욕을 즐길 수 있는 황토 생태길이 있고, 숲속 통나무집, 산림문화휴양관 등의 숙박시설, 오토캠핑장, 야영장, 카라반까지 갖추고 있어 사계절 매력적인 휴양지입니다.
그렇게 뜨거웠던 여름이 또 지나가는게 아쉽지만 이 계절을 조금이나마 온전히 느끼기 위해 이번 휴일 휴양림을 가보시는건 어떠실까요?
글, 사진=이명희 기자
- #전북휴양림
- #장수방화동자연휴양림
- #장수휴양림
- #장수가볼만한곳
- #장수캠핑장
- #방화동계곡
- #장수계곡
- #전북캠핑장
- #장수여행
- #전북여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