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곤지암 어린이 물놀이장이 개장을 하였습니다. 연일 계속된 장마로 인해서 물놀이장이 개장을 안 할까 봐 걱정을 했는데 당일 날씨가 맑고 무더워서 곤지암도자공원을 찾은 많은 어린이들이 텀벙텀벙 물에 뛰어들어 시원한 하루를 보냈습니다.

경기도 광주 삼리에 있는 광주 곤지암도자공원은 대부분이 구석기 유적지로 조선시대 왕실에 백자를 제조, 납품하는 관요가 운영되던 유서 깊은 곳입니다. 공원 내에는 조각공원, 도자쇼핑몰, 복합문화홀, 공연장, 구석기 체험마당 등 누구나 보고,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입니다. 곤지암도자공원에서는 다양한 축제가 열리는데요 2023곤지암 어린이 물놀이장은 2023년 7월 20일(금)부터 8월 20일(일)까지 한 달간 개장을 합니다.

곤지암 어린이 물놀이장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이용할 수 있고 매주 월요일과 우천 시에는 휴장을 합니다. 매시 정시에 오픈을 하여 45분간 운영되다가 15분간 휴식을 합니다. 점심시간 12시부터 1시까지는 운영되지 않습니다. 가족과 함께 온 많은 어린이들이 곤지암 어린이 물놀이장에서 시원한 여름을 보내고 있었습니다.

건강하고 안전한 물놀이를 위해서는 음식물 반입을 삼가, 반려동물은 출입할 수 없으며 입수 전 준비운동은 필수입니다. 물놀이장에서는 전용신발(아쿠아슈즈)을 착용합니다. 유아 및 어린이의 경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보호자가 반드시 돌봐야 합니다. 몇 가지 안전 수칙만 지키면 모두가 안전하게 잘 보낼 수 있을 거예요.

물놀이장 중앙에는 운영본부와 의무실이 있습니다. 안전한 물놀이를 위해서는 운영본부의 방송에 귀를 기울이고 운영본부의 지시에 잘 따라야 합니다. 물놀이 중 안전사고나 다쳤을 경우 즉시 의무실에 신고하여 치료를 받습니다.

물놀이풀 주변에는 차광막을 설치하여 어린이와 함께 곤지암 어린이 물놀이장을 찾은 가족들이 매트를 펴고 물에서 재미있게 노는 어린이를 지켜보고 있는데 멀리가지 않고 도심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즐기고 있습니다. 운영본부 옆에 쓰레기 분리수거장을 설치해 놓았는데 사람이 많아질수록 분리수거장이 넘쳐납니다. 간단한 쓰레기는 집으로 다시 가져가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곤지암도자공원 차마루카페 아래에는 토야매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남. 여 탈의실, 샤워장, 화장실이 차례로 있습니다.

45분 물놀이장 이용 후 15분간 휴식입니다. 모든 어린이들이 일제히 물놀이장을 빠져나갔습니다. 안전 요원들이 수질을 보존하기 위해 혹시 있을 줄 모르는 부유물들을 떠 내고 있습니다. 간혹 머뭇거리는 아이들이 있는데 안전요원들의 충분한 휴식을 위해 빨리 지시에 따르기를 권장합니다.

15분간 쉬고 매 정시에 다시 물놀이장으로 아이들이 들어갑니다. 각 물놀이장에는 안전요원들이 어린이들의 안전을 위해 배치되어 있어서 어린이들의 안전에 매 순간 안전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2023곤지암 어린이 물놀이장 개장 어린이들과 물놀이도 하시고 20만 평의 넓은 도자공원에서 자연과 함께 좋은 시간 가지시기를 바래봅니다.

※본 게시글은 광주시청 장혜리 SNS서포터즈님이 작성한 글로 광주시와 공식 입장이 다를 수 있습니다.


{"title":"2023 곤지암 어린이 물놀이장 개장 가까운 곳에서 시원한 여름을 보내세요","source":"https://blog.naver.com/gjcityi/223174749048","blogName":"광주시 공..","blogId":"gjcityi","domainIdOrBlogId":"gjcityi","logNo":223174749048,"smartEditorVersion":4,"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me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