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와 함께 가기 좋은 용산동 공원

'늘품어린이공원'

용산동 동네공원인 늘품어린이 공원에는 다른 지역의 어린이공원과는 다른 부분들이 있습니다. 두 가지 다른 공원과 차별점이 있는데요, 그 공간은 창의놀이공간과 운동공간입니다.

창의놀이공간

창의놀이공간에 제가 방문한 날에는 아이들과 아버님이 미니 야구를 하고 있었는데, 그 전에는 축구를 하는 모습도 볼 수 있었습니다. 공간의 이름답게 창의놀이공간이니까 하얀 도화지 위에 이용객들의 상상력으로 채워가는 공간인거 같습니다. 그리고 요즘의 운동공간 초등학교에서 100미터가 아닌 50미터 뛰는 트랙도 점점 사라지고 있지만 늘품어린이공원 운동공간에는 멋진 트랙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다른 어린이공원과는 다른 이 2가지 공간이 있어서 늘품공원이 더 특별하게 느껴집니다.

운동공간

운동공간에서는 친구들이나 가족끼리 나와서 작은 운동회나 달리기 대회같은 놀이도 가능하도록 시설이 잘 꾸며져 있어서, 시설을 이용하는 방문객 입장에서 늘품어린이공원은 큰 메리트가 있는거 같습니다.

어린이 놀이터

역시 어린이 놀이터에 꼭 필요한 종합놀이기구 모습이 보입니다. 깨끗하게 잘 유지되어 있는 모습에 더 멋진 공간으로 보입니다.

늘품어린이공원은 총 6개의 구역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1. 산책로

2. 놀이터

3. 사랑채

4. 휴게공간

5. 창의놀이공간

6.운동공간

늘품 어린이공원의 산책로는 중앙 놀이터를 중심에 두고 한바퀴 산책하면서 아이들이나 반려동물과 즐거운 시간을 갖을 수 있는 정도의 거리로 준비되어 있습니다. 산책로가 너무 길어도 힘든데요, 딱 적당한 길이로 잘 준비되어 있습니다. 조경수는 아직 연령이 적지만 곧 무럭무럭 자라서 그늘도 많이 만들어줄 것 같습니다.

휴게공간

아이들이 놀이터에서 놀고있는 모습을 가깝게 지켜보고 싶은 부모님들 위한 휴게공간입니다. 놀이터 바로 옆에 있어서 아이들과 소통이 가능한 정도의 거리여서 참 좋은 위치에 있는거 같습니다.

늘품 사랑채

공원내에 지역커뮤니티 공간인 사랑채 모습입니다. 지역민들끼리 테이블과 벤치에 앉아 대화를 나눌수 있는 공간입니다. 그리고 지붕이 있어서 비와 더위를 막아줄거 같습니다.

사랑채에는 테이블이 있어서 종종 음식물을 섭취하는 이용객이 있는데요, 가져오신 음식물과 쓰레기는 잘 처리하고 다음분에게도 쾌적한 사랑채를 전달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한 번 더러워 지기 시작하면 모두가 더럽게 사용하게되는 공용시설입니다.

공공시설 (화장실)

아이들과 실외 활동을 하려면 수돗물과 화장실공간이 중요한데, 어린이공원에는 모두 잘 준비되어 있습니다. 부모님들이 아이들과 안심하시고 오셔도 되는 늘품어린이공원입니다. 가족과 함께 방문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제15기 유성구 블로그 기자단 '김도훈 기자님'

{"title":"아이와 함께 가기 좋은 용산동 공원 '늘품어린이공원'","source":"https://blog.naver.com/yuseonggu/223929718658","blogName":"유성구 공..","domainIdOrBlogId":"yuseonggu","nicknameOrBlogId":"yuseonggu","logNo":223929718658,"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