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채꽃밭이 아름다운

봉곡1리 행복충전소

여행을 하다가 가끔은 뜻하지 않게 가던 길을 바꾸는 경우가 있습니다.

봉곡리의 경우도 우연히 가던길에 버스정류장이 하도 예뻐서 잠시 내려볼까 하며 차를 세웠다가 깜짝 놀랐던 곳이기도 합니다.

공주시 반포면 봉곡리에 위치한 반포 봉곡1리 동네 체육시설이 조성된 봉곡1리 행복충전소에는 노란 유채꽃이 만발하여 지나가던 발걸음도 멈추게 하고 금방 핸드폰을 들어 사진 한 장을 찍어보게 됩니다.

공주시 반포 봉곡1리 동네 체육시설인 봉곡1리 행복충전소는 마을 입구 한 켠에 쓰레기매립장으로 사용하던 곳으로 냄새나고 지저분해서 외면하던 외진 곳이었습니다.

봉곡리 마을 주민들이 마을 바꾸기에 앞장서면서 어둡고 지저분하던 곳이 새롭게 변신하면서 꽃길을 조성하고, 노란 유채꽃이 만발하도록 하여 주민들을 위한 건강쉼터로 조성해 놓은 곳입니다.

쓰레기 매립장에 설치된 주민건강 쉼터인 봉곡1리 행복충전소는 봉곡1리 마을 주민들이 바쁜 농번기에도 불구하고 아름다운 마을가꾸기에 모두 한마음 한뜻으로 힘을 보태어 이전에 쓰레기매립장이라곤 생각조차 할 수 없도록 예쁘게 가꾸어 조성한 건강 체육 쉼터이기도 합니다.

봉곡 1리는 전형적인 농촌 마을로 주민들이 똘똘 뭉쳐 옛 새마을정신을 되살려 풀숲으로 우거진 도로를 말끔히 정리하고 꽃길을 만들어 쾌적한 동네가 되도록 한 것입니다.

꽃길뿐만 아니라 쓰레기 매립장이었던 곳을 주민들은 협동심을 발휘, 주민건강 쉼터로 바꿔놓는 등 희망찬 농촌마을을 만들고 있는 모범마을로 칭송받기까지 하고 있습니다.

아주 넓지 않는 행복충전소는 주민들의 건강한 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운동기구도 설치되어 있어 아침․저녁 오가며 가볍게 운동도 즐길 수 있습니다. 벤치도 여러 개 설치하여 산책을 하며 쉬어가기도 하고, 운동하다 쉴 수도 있습니다.

깔끔하고 아름다운 경관조성을 위해 여러 조형물이 설치되어 있기도 합니다.

큰 도로를 바로 앞에 둔 이면 도로에 조성된 행복충전소 앞 버스정류장이 벚나무 아래에 있어 벚꽃엔딩이 한창일 즈음에도 너무 예쁜 포토스팟이 되어 주기도 합니다.

버스정류장에서 내려다본 봉곡1리 마을은 그저 평온해 보이며, 활짝 핀 노란 유채꽃밭과 어우러져 심쿵심쿵 감성 사진 한 장쯤도 찍어볼 수 있습니다.

봉곡1리행복충전소는 조성된 지 얼마되지 않은 반포면의 행복 스팟이라 지금보다 앞으로가 더 기대되기도 합니다

한창 하얗게 핀 배꽃이 너무 예쁩니다.

노란 유채꽃밭과 하얀 배꽃 핀 과실수와 어우러진 봉곡1리 행복충전소.

마을 주민들에게는 소소하니 건강산책을 하고, 이웃 간의 정담을 나눌 수 있는 쉼터같은 곳이 되어주며 공주 여행길에 찾게 되는 여행자들에겐 잠시 쉬어가거나 예쁜 꽃들이 필 때면 포토스팟이 되어주기도 합니다.

봉곡1리 주민들은 앞으로도 아름다운 마을 환경조성 확대는 물론, 주민복지를 향상 및 소득증대사업을 이어가면서 아름답고 살기 좋은 마을을 꾸준히 조성해 갈 것이라 합니다.

공주 반포면에는 제법 가 볼만한 곳들이 많고, 맛집도 많습니다. 쓱 지나갈 작은 마을이 눈에 띄면서 마을 주민들의 노력이 따뜻하게 전해집니다.

봉곡1리마을회관

위치 : 충남 공주시 반포면 정광터1길 107

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이수이 기자의 글을 더 볼 수 있습니다.

{"title":"주민들이 함께 가꾼 노란 유채꽃밭 속 봉곡1리 행복충전소","source":"https://blog.naver.com/cyber_gongju/223848779917","blogName":"흥미진진 ..","domainIdOrBlogId":"cyber_gongju","nicknameOrBlogId":"흥미진진 공주","logNo":223848779917,"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