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일 전
영국 코티지 스타일의 감성적인 분위기를 가진 '그림처럼 카페'
영국 코티지 스타일의 감성적인 분위기를 가진 '그림처럼 카페'
안녕하세요. 대덕구 신탄진에는 생각보다 개성 있는 카페들이 많습니다. 신탄진에 카페들을 돌아다니다 보면 누구보다 솔직하게 자신만의 감성을 공간 속에 녹여낸 카페들을 종종 만나게 됩니다.
그중에서도 오늘 소개할 곳은 소품 하나하나에 정성을 담아 마치 한 폭의 그림처럼 완성된 카페 '그림처럼'입니다.
입구를 지나면 모던한 서유럽식의 건물이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하얀 프레임의 격자무늬 창문과 코티지 스타일의 정원, 유럽식의 밝은 스터코 외벽이 어우러진 이 공간은 마치 영국의 작은 시골 마을에 와 있는 듯한 이국적인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대전의 숨은 정원에 소개될 만큼 입구부터 소품과 꽃, 나무들의 배치까지 세심하게 신경을 쓴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입구에 들어가는 것만으로도 힐링이 되는 정원이었습니다.
입구에서 느껴지는 강렬한 맥시멀리스트 인테리어가 작은 전시관을 떠올리게 합니다. 단순히 물건을 채운 것이 아니라 사장님께서 어떤 감성을 전달하고 싶은지 미리 알려주는 듯 보였습니다.
카페와 매우 닮은 메뉴판도 눈길을 끌었습니다. "모든 사람을 만족시키겠다."라는 의도가 들어가 있어 보일 정도로 꽉 차 있는 메뉴판이 인상적이었습니다. 그중에서도 사장님의 추천은 팥빙수로 팥빙수가 제일 맛있다고 하셨습니다.
영국의 소도시 카페를 그대로 재현한 듯한 모습의 그림처럼 카페입니다. 프렌치 컨트리와 빅토리안 스타일의 인테리어가 섞여 있는 듯한 카페의 모습은 굉장히 매력적이었습니다.
벽 전체에 접시, 자수, 그림 등을 다채롭게 배치하였고 DIY 감성이 많이 나는 수공예품 위주로 채워 빅토리안 풍의 느낌이 가득 들었습니다. 공간과 배치, 컬러, 조명과 구조 등 모든 것들이 계산된 듯 조화롭고 섬세하게 느껴집니다.
찻잔과 티팟은 애프터눈티 문화가 발달한 영국의 감성이 고스란히 전해 집니다. 작은 소품 하나도 허투루 두지 않았다는 게 느껴졌고 유럽 감성 가득한 공간에서 따뜻한 홍차 한 잔을 마시며 시간을 보낸다면 이곳이 신탄진이라는 사실도 잠시 잊을 것 같았습니다.
그림들은 대부분 직접 그리시고 소품들은 하나하나 직접 고르셔서 인테리어 하신다고 합니다.
그림들 하나하나 자세히 살펴보면서 카페를 구경하는 것도 하나의 재미였으며, 그림을 볼 때마다 사장님이 꿈꾸는 이상적인 공간의 조각들이 하나하나 그려져 있는 것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카페 이상의 의미가 있는 듯 보였습니다.
이 카페에서 제가 제일 이상적으로 봤던 공간은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이었습니다. 영국 코티지 스타일의 인테리어 정수를 보여주는 듯했습니다.
벽면 가득 채워진 그림들과 접시들은 무질서하지 않고 조화롭게 배치가 되어 있었습니다. 맥시멀리즘으로 따뜻하고 정감 있는 분위기를 만들어 낼 수 있다는 게 신기했고 예술적인 분위기가 매력적인 공간이었습니다.
커피 가격도 맛도 훌륭했고 전체적으로 느껴지는 분위기마저도 완벽했습니다. 단순한 예쁜 카페가 아닌 사장님의 취향과 감성, 작품들이 쌓여가는 전시실 같은 공간이었습니다.
신탄진이라는 조금은 투박한 동네 한켠에서 유럽 감성이 가득한 공간에서 커피를 마실 수 있는 사실이 참 반가운 곳입니다. 감성적인 공간, 그림처럼 카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그림처럼
주소 : 대전 대덕구 신탄진로796번길 59 1, 2층
운영시간 : 매일 10:30 ~ 21:30
전화 : 010-6437-7040
- #대전
- #대덕구
- #그림처럼
- #그림처럼카페
- #대덕구카페
- #분위기좋은카페
- #대전분위기좋은카페
- #영국감성카페
- #대덕구감성카페
- #대전데이트카페
- #데이트하기좋은곳
- #대전데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