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일 전
밀양 가볼만한 축제, 2025 밀양강 문화예술의 거리전 탐방기
‘2025 밀양강 문화예술의 거리전’의 마지막 날, 따사로운 봄 햇살 아래 밀양강 옆 진장둑길로 발걸음을 옮겼습니다.
밀양강을 따라 펼쳐지는 진장둑길은 원래도 산책 명소로 유명하지만, 이날은 도로가 통제된 채 거리 전체가 하나의 거대한 예술 거리로 변신했어요.
2025 밀양강 문화예술의 거리전은 전시, 공연, 체험, 마켓, 가족 놀이까지 모두 아우른 이 행사는, 시민과 예술가가 함께 꾸며가는 밀양의 대표적인 봄축제입니다.
진장 둑길 초입에는 형형색색의 ‘아트트리’와 예술부스가 방문객을 맞이합니다. 지역 작가들이 직접 꾸민 이 예술 나무들은 저마다의 메시지를 품고 있는 작품들이었어요.
또한 부스 중간중간에는 아이들의 웃음소리와 밀양시 에술 장인의 손길이 뒤섞인 공예 체험 부스 구역이 펼쳐졌습니다.
은세공, 한지공예, 도자기 핸드페인팅, 전통매듭 만들기, 미니 손거울 제작 등 17개의 다양한 체험이 운영 중이라 다양한 체험을 해볼 수 있다는 점이 좋았어요.
진장 둑길 중간중간에는 아이들과 부모들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예술문화 놀이터가 꾸려져 있었어요. 아이들이 무척 좋아했어요.
특히 전통 투호놀이, 그림책 읽기, 캐리커처 부스, 자연 재료 공예 교실, 큰 그림 그리기 등 가족단위 참여자가 하루 종일 놀아도 질리지 않을 만큼 다양한 콘텐츠가 마련되어 있었어요.
그리고 동시에 ‘스탬프 투어’를 진행해 거리전 곳곳의 부스를 방문하면서 도장을 모아 선물을 받을 수도 있어 아이들에게는 보물찾기처럼 즐거운 미션이었던 것 같아요.
진장둑길 중간에는 초록 잎이 무성한 벚나무 아래에는 작지만 정성스러운 야외 무대가 마련되어 있어요. 그리고 그곳에서 '밀양강 거리공연 예술가 대회'가 열리고 있었어요.
무대 한편에서 사회자가 차분하게 행사의 의미를 소개하며, 예술가의 연주가 시작됐어요. 통기타와 카혼이 어우러진 라이브 밴드의 연주가 시작되자 관객들의 시선이 무대로 집중됐습니다.
의자에 앉은 어르신들부터 아이를 동반한 가족 단위 관람객까지, 다양한 세대가 함께 박수를 치며 리듬을 탔습니다. 누군가는 눈을 감고 음악에 집중했고, 또 누군가는 스마트폰으로 이 순간을 담고 있었어요.
각양각색의 예술가 팀들이 돌아가며 무대에 올라, 포크, 재즈, 국악 크로스오버 등 다양한 장르를 들려주었어요. 한 공연팀은 통기타와 퍼쿠션, 마이크 하나로 간결하게 무대를 구성했지만, 그 울림은 참 따뜻했습니다.
감성 체험 부스에서는 아이들이 참여한 전통 꽃그림 엽서 만들기 체험이 한창이었어요. 모자와 앞치마를 두른 작가들이 직접 지도를 하며, 아이부터 어른까지 저마다의 그림을 완성해나갑니다.
한 장 한 장 정성스레 그려진 그림은 아이들 자신만의 감성과 예술을 담아내는 하나의 결과물로 탄생하고 있었어요.
이 날만큼은 이 도로들이 아이들을 위한 예술 놀이터입니다. 색색의 블록 장난감과 미니 체험 도구들이 곳곳에 펼쳐져 있었고, 아이들은 자유롭게 앉아 조립하고 만들며 즐거워 하고 있었어요.
또한 국악 체험 공간에서는 ‘가야금’을 직접 배워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 진행 중이었어요. 강사와 마주 앉아 조심스럽게 줄을 튕겨보는 아이들의 모습도 닮아봅니다.
물 좋고 공기 좋은 밀양강 진장둑길에서 열린 ‘2025 밀양강 문화예술의 거리전’은 예술과 사람이 함께 즐기는 축제입니다. 시민이 주체가 되어 예술을 경험하고 함께 만들어가는 축제의 장이었어요.
가족 단위 방문객을 위한 다양한 체험, 지역 작가와 소상공인을 위한 마켓, 그리고 세대를 아우른 공연 프로그램까지, 누구나 즐기고 머물다 갈 수 있는 진정한 ‘문화의 거리’였어요.
봄의 끝자락에서 만난 이 따뜻한 예술 축제는 올해의 기억 속 가장 특별한 하루로 오래도록 남을 것 같습니다.
#밀양여행 #밀양가볼만한곳 #밀양축제 #밀양강문화예술의거리전 #경남축제추천 #봄축제 #진장둑길 #해천거리 #밀양시 #지역예술축제 #가족주말나들이 #주말문화생활 #예술놀이터
- #밀양여행
- #밀양가볼만한곳
- #밀양축제
- #밀양강문화예술의거리전
- #경남축제추천
- #봄축제
- #진장둑길
- #해천거리
- #밀양시
- #지역예술축제
- #가족주말나들이
- #주말문화생활
- #예술놀이터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
오산 ‘오! 해피 장미 빛 축제’ 개막도심 속 장미 정원에 시민 발길
25.05.26(월) 작성
오산시, 2025 OH 해피 장미빛 축제 거행 <시민홍보단 박화규>
25.05.26(월) 작성
거창창포원 봄꽃 산책 코스 추천, 5월에 더 아름다워요 - 조연우 기자
25.05.26(월)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