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위가 계속되는 요즘, 대전 실내 데이트로 추천드리는 곳 바로 대전 신세계 백화점 지하 1층에 위치한 아쿠아리움입니다. 대전 엑스포 아쿠아리움의 운영시간은 10시 30분부터 19시이며, 대인 29,000원 소인 25000원이나 네이버 예약을 이용하면 14%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습니다.

아쿠아리움은 그리스 신화 속 바다의 배경으로 신들의 정원, 신의 권능, 포세이돈 신전, 신들의 사랑, 신의 선물 총 5가지 테마로 이루어져 있었습니다. 첫 번째 신들의 정원은 대전 엑스포 아쿠아리움의 시작을 알리는 곳으로 와인잔 & 커브드 수조를 통해 다채로운 바다생물들을 만날 수 있는 곳이었습니다.

가장 먼저 눈에 띄는 물고기는 시클리드의 일종으로 색이 다양하고 화려한 것이 특징인 혈앵무였습니다. 가까이서 보니 입모양과 몸의 형태가 귀여운 하트 모양을 하고 있어 무척이나 귀여웠습니다.

또한 과학의 도시 대전답게 생체모사 물고기 로봇이 물고기들 사이에서 반짝이며 헤엄치는 모습이 신기하였습니다.

두 번째 신의 권능은 미디어 아트 전시와 다양한 원형 수조의 바다생물들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알록달록 해파리들과 귀여운 물고기들이 환영 인사를 건네주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세 번째 테마인 포세이돈 신전은 마치 깊은 바닷속에 들어온 느낌으로 위에는 미디어아트 영상이 나오고 파노라마의 수족관이 인상적이었습니다.

네 번째 신들의 사랑은 그리스 신화 조각상들과 여러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어 인증샷을 찍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또한 비단잉어에게 먹이를 주는 체험을 2천 원에 즐길 수 있었습니다.

또 한쪽에는 대전 엑스포 아쿠아리움의 마스코트 골덕인 봉봉이와 비누가 있는 수조가 있었는데 아이들에게 무척이나 인기가 많았습니다.

긴 수중 터널을 지나 공연이 시작되는 것으로 발걸음을 향했습니다.

마지막 신의 선물은 다양한 문화공연이 열리는 곳으로 2024년 7월 20일(토요일)부터 시작되는 미녀와 야수의 사랑 이야기를 주제로 11:30, 13:30, 14:30, 16:30, 17:30 (총 5회) 진행이 됩니다. 디즈니 ost 노래와 함께 스토리가 있는 수중 발레라 더욱더 몰입감 있게 볼 수 있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마술 프로그램과 아쿠아리스트와 물고기 친구들의 식사시간을 구경하는 피딩쇼가 12:30, 16:30에 진행되니 대전 엑스포 아쿠아리움에 방문하기 전 시간을 미리 숙지하여 방문하는 것을 권유 드립니다.

또한 대전 엑스포 아쿠아리움에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되고 있습니다. 포세이돈 신전 탐험, 거울의 요정의 모험 테마로 진행되는 5D 영화관, 바닷속을 걸어보며 물고기를 가까이에서 볼 수 있는 씨워커 보트를 타며 다양한 물고기들의 먹이를 줄 수 있는 바다탐험 보트 단순한 다이빙 체험이 아닌 수중 퍼포먼스를 체험하는 다이빙 체험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해보며 대전 엑스포 아쿠아리움을 색다르게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7월 27일부터 8월 25일까지 매주 토요일 일요일 14시 30부터 익일 9시(1박2일)로 대전 엑스포 아쿠아리움과 넥스페리움에서 사이언스 나이트 캠프도 진행이 되니 참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양한 물고기들을 볼 수 있는 대전 엑스포 아쿠아리움, 올여름 무더운 더위를 피해 실내 데이트 코스로 추천드립니다.

{"title":"대전 여름 실내 데이트 코스 추천 엑스포 아쿠아리움","source":"https://blog.naver.com/storydaejeon/223538065744","blogName":"대전광역시..","blogId":"storydaejeon","domainIdOrBlogId":"storydaejeon","nicknameOrBlogId":"대전광역시","logNo":223538065744,"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