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산책하기 좋은 곳,

궁동 근린공원

안녕하세요, 이번엔 고양이가 많기로 소문난 궁동 근린공원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궁동 성당과 인접해 있어서 찾기가 쉬워요. 먹자골목을 지나 안쪽으로 쓱 들어오시면 됩니다. 저는 농대생버스정유장 지점 나래길을 방문했는데요. 아마도 궁동 근린공원을 이용하시는 분이라면 가장 많이 시작하실 거예요.

충남대학교와 카이스트 사이에 위치한 궁동은 대학생들이 많이 살고 있어요. 그 덕분인지 어딜 가나 사람을 피하지 않는 귀여운 고양이들이 많아요. 아니나 다를까 입구에 들어오자마자 바로 고양이 한 마리가 떡하니! 깜빡깜빡 천천히 눈인사를 해주니 같이 눈인사를 해주는 친절한 친구였어요.

계단을 조금만 오르면 이렇게 표지판이 나오고, 고개를 들면 정자가 보입니다.

푸르른 여름철도 아름답지만, 사방엔 푸른 소나무가 있고 낙엽이 도톰히 깔린 겨울 모습도 매력이 있는 것 같아요.

정자에서 숨을 잠시 돌리고, 몇 발짝만 더 올라가면 철봉과 운동기구들이 있습니다.

올라오는 길에는 못 봤는데, 고양이가 또 있네요! 주변에 물그릇이 있었는데 매우 깨끗한 걸로 보아 주기적으로 신경 쓰시는 분이 있나 봐요. 이 친구와도 눈인사를 하고 후다닥 내려왔습니다.

아무래도 로데오 거리와 인접해 있다 보니 밤길엔 조금 무서울 수 있다고 생각했는데, 내려와보니 화장실과 쉼터에 비상벨이 설치되어 있어요. 혹시 언제 위험한 경우에 노출될지 모르니 이런 장소는 미리 기억해둡니다.

낙엽길을 걸었더니 바지자락이 난리가 났어요. 하지만 궁동 근린공원에선 걱정이 없습니다. 흙먼지 털이기로 누구보다 빠르게 남들과는 다르게 깨끗해질 수 있습니다. 사이좋게 둘이서 슝슝 먼지 털고 깨끗한 몸과 마음으로 산책을 마무리해 봤습니다.

여름철에는 이렇게 녹음이 아름다운 공원이에요, 계절별로 다른 매력이 있는 궁동 근린공원으로 산책 나가보시는 것 추천드립니다.


{"title":"대전 유성구 산책하기 좋은 곳, 궁동 근린공원","source":"https://blog.naver.com/yuseonggu/223044925083","blogName":"유성구 공..","blogId":"yuseonggu","domainIdOrBlogId":"yuseonggu","logNo":223044925083,"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