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년 전
따뜻한 햇살 속 휴식 '서리풀 봄꽃여행' 함께해요 :)
-SNS 서포터즈 6기 류한민-
안녕하세요!
이번에 서초구에서 "서리풀 봄꽃여행"으로 걷기 코스를 마련하였다는 소식을 접하고 바로 신청해서 금요일 오후에 참여해보았습니다.
평소에 집 근처에 있던 산과 공원들을 약 1시간 20분 정도로 걸으면서 '숲 해설사, 문화 해설사'의 이야기도 함께 들을 수 있었습니다.
솔직히 걸어가면서 이렇게 좋은 산책로 코스가 있는지 처음 알아서 그것만으로도 정말 귀한 시간이 되었던 것 같아요 :)
저희 가족끼리 주말에 다시 와봐야지 할 정도로 기억하고 싶었던 산책코스였습니다.
특히나, 기존에 알고는 있었으나 가보지 않았던 '서리풀 공원과 몽마르뜨 공원'도 덕분에 처음 가보았습니다...ㅎㅎ
어쩜 이렇게 좋은 코스로 부담없이 걸을 수 있게 구성하였는지, 담당자분들께 여기서 감사인사를 대신 전합니다^^
홈페이지에서 예약하는 방법과 제가 체험한 다양한 봄꽃여행 사진들, 그리고 서리풀 봄꽃여행의 총 3가지 코스에 대해서도 함께 알려드리겠습니다.
예약방법 및 총 3가지 코스 소개
서초구청 사이트에서 [통합예약] > [행사예약]을 클릭하시면 아래처럼 현재 예약가능한 행사들이 나옵니다.
해당 링크를 함께 공유해놓겠습니다.
예약은 선착순 마감이니, 자리있고 원하시는 날짜랑 코스 있으시면 서둘러서 신청해주세요 :)
<예약페이지 바로가기>
예약하시면 해당일에 맞춰서 전화 및 문자로 친절하게 한 번 더 연락을 주십니다.
도보코스는 양재천, 반포, 내곡 등 총 3가지 코스입니다.
양재천 꽃바람 여행 코스
4.12~5.10 매주 수
• 양재천 근린공원
• 매헌 윤봉길 의사 기념관
꽃구름 공원 산책 코스
4.14~5.12 매주 금
• 서리풀공원(반포권역)
• 몽마르뜨공원
• 국립중앙도서관
따뜻한 내곡 봄여행 코스
5.17~5.31 매주 수, 금
• 서초 꽃마당
• 청계산 수변공원
각 코스별 운영 날짜 및 시간은 아래 포스터 이미지를 참고해주세요 :)
도보여행 현장
만나기로 한 장소에서 만나서 담당 공무원분께 출석체크를 하였습니다.
다 끝나면 참여한 분들께 '아트티켓과 관광안내지도'를 선물로 주신다고 하더라구요^^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었어서 이날은 어린이부터 중장년층까지 다양하게 참여하러 오셨습니다.
가면서 꽃과 나무 이야기도 듣고 또 서초구 지역에 대한 유래와 명소에 대한 설명도 들을 수 있어서 재밌었습니다.
특히, 너무 덥거나 춥지 않고 걷기에 딱 좋은 날씨였던 것 같아요.
중간에 살짝 쉬는 시간을 가지며 요즘 많이 보이는 메타세콰이어 열매로 수공예품 만들기 시간도 가져보았습니다.
얼마전에 저희 아이가 바닥에 떨어진 이 열매가 솔방울 비슷한데 사이즈가 작다고 말했었는데,
이번에 메타세콰이어 열매인지 처음 알아서 알려줘야지 생각도 했었습니다^^
누에다리는 차로 지나가면서만 봤는데 이번에 실제로 걸어보니 너무 높아서 조금 무서웠지만 즐거웠습니다.
다리를 건너면 나오는 누에 동상을 만지면 소원이 이루어진다해서 저도 만지면서 소원을 빌었습니다.ㅎㅎ
마지막으로 몽마르뜨 공원과 국립중앙도서관을 지나서 도서관 앞에서 처음 말씀하신 '서초관광 안내지도'와 '꽃구름 공원산책 티켓'을 받고 각자 헤어졌습니다.
티켓은 특히나 종이가 비싼 종이이고, 다른 코스들도 참여하면 총 3개의 사진이 이어지는 묘미가 있다고 설명도 해주시더라구요.ㅎ
생각보다 너무 즐거웠고 덕분에 좋은 걷기 코스를 알 수 있어서 참여하길 정말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관심있으신 분들도 신청 링크로 들어가셔서 꼭 한 번 참여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 #서초
- #서초구
- #서초구청
- #서리풀봄꽃여행
- #봄나들이
- #서초관광안내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