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년 전
[블로그 기자] 울산 태화강국가정원 & 철새공원 겨울산책 즐겨봐요!
안녕하세요 울산 남구 기자단입니다!
오늘은 겨울에 산책하기 좋은 울산 태화강국가정원 겨울산책 코스와 함께 주변 볼거리까지 정리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태화강에 서식하는 동식물에서부터 주차 정보까지 알차게 소개해 볼 예정이니 울산 태화강국가정원 이용하실 분들은 포스팅을 참고해 주시기를 바라면서 글을 시작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울산 태화강국가정원
울산광역시 남구 무거동 1
울산 태화강 국가정원은 2000년도에 태화강수질개선사업으로 시작하여 밭과 쓰레기 장으로 이용되던 울산 남구의 삼호동과 중구의 태화동 십리대밭 일대를 공원화하였습니다.
서울 여의도 공원의 2.3배의 크기로 대나무, 유채, 청보리를 비롯하여 다양한 문화공간과 함께 억새밭, 태화강철새공원, 태화루,여울다리, 니티다리, 오산광장, 만남의 광장 등 구역별 테마와 커뮤니티 공간들이 꾸며져 있습니다.
국가정원으로 지정된 만큼 볼거리도 많고 소소하게 열리는 행사에서부터 울산을 대표하는 축제들까지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넘쳐나는 울산의 대표적인 공원이라 할 수 있습니다.
울산 태화강국가정원 철새공원
규모가 큰 공원인 만큼 여러 게이트가 위치하여 있는데요.
저는 겨울에 철새공원을 감상하기 위해서 옥현 초등학교 앞에 위치한 6번 게이트부터 산책을 시작했습니다.
울산 태화강국가정원 철새공원 앞으로는 철새홍보관이 위치하고 있고, 철새거리도 함께 둘러볼 수 있어 아이들과 함께 방문을 한다면 실내에서 철새와 관련된 정보들과 체험을 해본 뒤 직접 태화강에서 겨울 새들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
특히 철새홍보관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십리대숲과 태화강의 풍경은 정말 아름다우니 국가정원을 방문하는 분들은 꼭 들러보시기 바랍니다.
철새홍보관을 둘러보고 난 뒤 본격적으로 국가정원을 산책해 봅니다.
태화강 국가정원은 환경부에서 지정한 제26대 생태관광 지역인 만큼 왜가리, 중백대로, 중백로, 물닭, 쇠물닭, 뿔논병아리, 홍머리오리, 일락오리, 노랑할미새, 백할미새 등 다양한 조류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겨울에는 꽃들이 화려하게 피어나는 계절과 비교할 때 다소 삭막한 분위기이지만 겨울만의 고즈넉하고 고요한 분위기가 있어 조용하게 산책하기 좋았습니다.
멀리서 보이는 겨울새들을 구경하는 것도 좋았고, 걸어갈 때 숨어있던 새들이 발소리에 날아가는 모습이 신기하기도 했습니다.
자전거를 타고 라이딩하기도 좋아요!
저는 걸어서 산책을 했지만 태화강국가정원은 라이딩을 하기 좋도록 자전거 도로도 잘 정비되어 있었습니다.
자전거를 이용하는 시민분들이라면 산책도 좋지만 빠르게 태화강 둘레길 코스를 둘러보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눈 내리는 겨울, 날씨가 더 추워지기 전 아름다운 국가정원인 태화강을 산책해 보는 건 어떠실까요?
- #태화강국가정원
- #철새공원
- #삼호지구
- #철새홍보관
- #겨울철새
- #여름철새
- #울산철새
- #겨울산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