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년 전
대전 유성구 행사, 과학을 재미있게 느끼는 시간 '국립중앙과학관 2024 봄 사이언스데이'
대전 유성구 행사,
과학을 재미있게 느끼는 시간
'국립중앙과학관 2024 봄 사이언스데이'
산뜻한 봄, 유성에 방문해야 하는 이유가 여러 가지 있는데요. 그중 하나가 과학을 재미있게 느낄 수 있는 행사가 많다는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유성구 소재의 국립중앙과학관, 대전교육과학연구원에서는 가정의 달 5월에 과학의 재미를 느끼며 시간을 보내기에 좋은데요. 청명한 4월의 봄날! 더욱 특별한 봄을 느낄 수 있는 행사가 있다는 소식을 듣고 국립중앙과학관에 방문했습니다.
본격적인 행사 소개로 이어가겠습니다! 제52회 2024 봄 사이언스데이가 4월 26일부터 27일까지 국립중앙과학관에서 개최되었습니다. 다양한 공연과 체험을 통해서 과학을 흥미롭게 접할 수 있는 행사인 만큼 유성구의 많은 구민이 참석해주셨습니다.
국립중앙과학관은 언제 방문해도 즐겁고 유익하지만, 봄에는 더욱 특별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4월 21일 과학의 날을 기념하여 다채로운 행사가 이어지는 것은 물론이고, 벚꽃, 개나리, 수국까지 예쁜 봄꽃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봄꽃의 아름다움을 만끽하면서 과학의 재미까지 느낄 수 있는 국립중앙과학관 자주 방문해 보시는 것도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2024 봄 사이언스데이>는 유익한 프로그램으로 가득한 만큼 많은 인파가 몰려들었습니다. 가족이 함께 방문하여 시간을 보내는 모습들이 보기 좋았고, 친구들과 과학을 통해서 추억을 쌓는 모습들도 행복해 보였습니다.
사이언스데이의 가장 큰 장점은 과학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체험이 아닌가 싶습니다. 램프, 부메랑을 비롯하여 다채로운 체험이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
과학 관련 체험 활동을 통해서 다양한 것에 흥미를 느낄 수 있다는 것은 문해력 향상에도 도움을 주지 않을까 싶습니다.
또, 이런 행사를 통해서 과학에 대한 관심을 갖게 된다면 어린 꿈나무들이 미래의 꿈을 설정하는 데도 많은 도움이 되리라고 생각됩니다. 앞으로도 이런 유익한 프로그램이 과학의 메카 유성구에서 더욱 활발하게 진행되면 좋겠습니다.
로봇 강아지가 등장하자 순식간에 어린이들이 몰려들었습니다. 첨단 과학기술을 가까이 느끼고 관심 갖게 할 수 있다는 자체로 의미 있는 시간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2024 봄 사이언스데이>의 또 다른 하나의 재미는 바로 멋진 공연이었습니다. 특히 버블쇼는 어린이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크고 작은 비눗방울이 날릴 때면 남녀노소 누구나 큰 함성을 보냈습니다. 과학의 재미를 색다르게 느낄 수 있는 멋진 공연이었습니다. 버블쇼 자체만으로도 큰 재미를 느끼고 방문의 보람을 느낄 수 있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멋진 공연과 다채로운 체험을 통해서 과학의 재미를 느낄 수 있었던 <2024 봄 사이언스데이>는 성황리에 종료되었습니다.
여전히 유성구에서 즐거운 봄을 느낄 기회는 많이 있습니다. 다가오는 5월 5일 어린이날에는 국립중앙과학관 중앙광장에서 유성어린이한마당이 펼쳐집니다. 또, 5월 10일에는 유성 대표축제 유성온천문화축제가 시작된다고 합니다.
앞으로 남은 유성의 즐거운 봄 이야기에 많은 관심 갖고 함께해주시기를 바라며 인사드리겠습니다.
- #대전어린이체험
- #국립중앙과학관
- #주말가볼만한곳
- #과학축제
- #어린이과학체험
- #대전아이와가볼만한곳
- #버블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