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2시간 전
유성구 청년들의 메이커스페이스, '사회실험공간 나선지대'
유성구 청년들의 메이커스페이스,
'사회실험공간 나선지대'
충남대학교와 카이스트가 인접해 있는 유성구 어은동에는 유성구 지역 청년들이 모여 다양한 사회 실험과 창작 활동을 할 수 있는 메이커스페이스가 있는데요, 바로 '사회실험공간 나선지대'입니다. 소개해 드릴 사회실험공간 나선지대는 유성구 청년마을 '여기랑'에 해당되는 공간 중 하나로 유성구 청년마을 '여기랑'은 2022년에 선정된 대전시 공모사업으로 유성구가 지원하고 민간 청년 기업이 운영하는 청년 상생 플랫폼입니다.
유성구 청년마을 여기랑은 메이커스페이스 공간으로 활용되는 '사회실험공간 나선지대', 코워킹스페이스로 활용되는 '벌집', 영상스튜디오인 '제이픽스튜디오'로, 활용 목적에 따라 크게 세 공간으로 나누어져 운영되고 있습니다. 개성이 뚜렷한 이 세 곳 중, 지역 청년들의 소통의 장이자 환경과 관련된 실험을 통해 만들어진 제품을 감상할 수 있는 '사회실험공간 나선지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제로웨이스트샵 <은영상점>
사회실험공간 나선지대 안에는 제로웨이스트샵 <은영상점>이 있습니다. 천연 수세미부터 플라스틱 병뚜껑을 활용해 만든 아기자기한 키링까지 다양한 제품들이 진열되어 있어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은영상점에서 판매되고 있는 제품을 몇 가지 소개하겠습니다. 고체 치약은 플라스틱 튜브 없이 사용할 수 있어 친환경적일 뿐만 아니라 화학계면활성제, 포름알데히드, 인공향료 등의 선분을 포함하지 않아 깔끔한 마무리를 돕는 치약입니다.
은영상점에서는 바다에서 직접 수집한 유리로 만든 귀걸이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바다 유리는 직접 수집하고 제작한 핸드메이드 제품으로, 손으로 만지면 만질수록 더욱 아름다운 빛을 낸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리필용 세탁 세제, 주방 세제, 과탄산소다 등 가정에서 필요한 친환경 세제 제품을 g당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으며 안경닦이, 수건 등 다양한 일상용품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생태책방 <버들서점>
<버들서점>은 숍인숍 형태의 서점으로 은영상점 내에 위치한 자연생태 분야 전문 서점입니다. 소규모로 운영되는 독립서점이지만 기후환경, 생태계 등 자연생태와 관련된 수많은 서적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땅과 물, 우리가 사는 곳 어디든 뿌리를 내리고 살아가는 버드나무처럼 조화로운 지구 생활자가 되길 고민하는 다양한 책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메이커스페이스
이곳에는 청년들의 다채로운 아이디어를 물리적으로 실제 구현해 볼 수 있는 3D 프린트 등 다양한 재료들과 여러 장비를 구비되어 있습니다.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실현해 보고 싶은 청년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실제 이곳에서는 쉬지 않고 3D 프린트가 작동되고 있었고, 공간 한쪽에는 실용적인 제품으로 재탄생될 플라스틱 병뚜껑이 쌓여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사회실험공간 나선지대는 메이커스페이스 새로고침, 제로웨이스트 은영상점, 생태책방 버들서점, 프레셔스플라스틱 대전, 주식회사 재작소 등 다양한 민간 기업이 모여 숍인숍의 형태로 운영되는 청년마을입니다. 그만큼 볼거리가 다양하고 의미 있는 공간이니 꼭 한 번 방문해 보시길 바랍니다.
- #사회실험공간나선지대
- #유성구청년마을여기랑
- #제로웨이스트샵
- #대전제로웨이스트샵
- #제로웨이스트샵대전
- #대전소품샵
- #대전유성소품샵
- #대전독립서점
- #독립서점
- #메이커스페이스
- #페이커스페이스새로고침
- #은영상점
- #생태책방
- #생태책방버들서점
- #버들서점